냉온 제어하는 스마트 침구, 숙면위한 프리미엄 IT 상품 등장
냉온 제어하는 스마트 침구, 숙면위한 프리미엄 IT 상품 등장
  • 김임순 기자 / sk@ktnews.com
  • 승인 2019.07.12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운, 동물보호 책임지는 지속가능 RDS 인증한 착한 제품

■ 지에이치씨지, 크라운구스 아이더 다운 이불 최상류층 장인의 손 거친 비스포크 자랑
지에이치씨지(대표 이재성)의 크라운구스 아이더다운 이불은 최상류층을 겨냥한다. 최고를 지향하는 VIP 안목을 만족시키기 위해 태어난 최고급 하이엔드 베딩 제품이다. 단품 기준 3000만원부터 베딩 세트 기준 세계 최고가로 출시된 3억2000만원 베딩까지 초고가를 자랑하는 럭셔리 아이더다운 침구다.

크라운구스의 1:1 프리미엄 맞춤제작 서비스인 크라운 비스포크(CROWN BESPOKE)를 통해 순도 100% 아이더 다운만을 사용한다. 아이더 다운 침구는 예로부터 유럽 왕실의 침실 뿐만 아니라 슈퍼리치, 헐리우드 탑 셀러브리티들의 침실에서 주로 사용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지에이치씨지 ‘크라운구스’ 추신수 에디션
지에이치씨지 ‘크라운구스’ 추신수 에디션

아이더 다운은 현존하는 이불 충전재 중 가장 높은 보온력을 자랑한다. 아이슬란드 북부에서 매년 극소량만 채취되는 희소가치로 인해 오랜 세월 최고급 구스다운을 넘어서는 세계 최고의 다운으로 평가 받고 있다. 100% 아이더 다운과 최고급 실크의 조합으로 완성된 크라운구스 추신수 에디션은 세기의 역사를 자랑하는 유럽 공방의 실크 원단과 엄선된 최고의 아이더 다운만을 사용, 초호화 럭셔리 베딩을 탄생시켜, 세계에서 가장 비싼 이불 타이틀을 획득했다.

아이더다운 이불을 비롯한 크라운구스의 비스포크 침구는 클라이언트의 성격과 취향, 라이프 스타일을 모두 고려한 세심하고 사려깊은 상담을 통해 제작된다. 직접 중량과 사이즈, 원단을 선택할 수 있다. 비스포크는 ‘말하는 대로 이루어지다’ 라는 뜻의 ‘bespeak’에 어원을 둔, 장인의 손을 거친 오랜 시간 노력의 결과물이라고 할 수 있다.

크라운구스는 기업 오너, 스포츠스타, 셀럽 클라이언트들의 끊임없는 요청으로 다양한 비스포크 제품들을 탄생시키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구스다운이불, 아이더다운 이불의 저변성 확대를 위해 다양한 신규 컬렉션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 새로 출시될 아이더 다운이불 컬렉션은 기존 구스다운이불 시장과 거리를 두며 국내 새로운 럭셔리 시장을 개척할 것으로 기대된다. 홈페이지 주소 : https://crowngoose.com/

■ 박홍근홈패션, 창립 40주년 프리미엄 구스이불 독일 OBB 함께…고품질 고객니즈 겨냥
박홍근홈패션(대표 이선희)은 40주년 창립 기념 프리미엄 구스 차렵이불‘OBB (Made in Germany)’를 선보인다. 박홍근홈패션은 1900년 독일에서 설립된 1등급 구스 베딩 제품만을 만들어온 최고의 구스 베딩 업체와 손잡았다. 박홍근홈패션은 좋은 구스 제품에 대한 고객 니즈가 늘어남에 따라 수준 높은 구스차렵이불을 제작 선보인다. 폴란드산 구스(추운지방 구스가 솜털의 질도 높고 풍성)를 사용해 독일에서 완성된 첫 상품이다.

박홍근홈패션 ‘프리미엄 구스 OBB’
박홍근홈패션 ‘프리미엄 구스 OBB’

솜털 깃털 90:10(Korean Standard) 폴란드 구스, 다운클러스터: 92.5% (한국기준 90%다운 /유럽기준 100%다운표기가능) 다운화이버: 3.7% 깃털: 1.5% 깃털화이버: 2.1% 손상깃털: 0.1% 기타: 0.1% (유럽기준 CLASS 1 표기) 구스 함유량 83% (한국기준 80%이상 구스제품) 탁도: 550이상 블랙포인트: 0.1% 필파워 750 Q 차렵: 850g/ S 차렵: 600g 기준이다.

다운프루프 폴리에스터 80%+면 20%/300T (폴리에스터는 약 0.69데니어, 면은 코마면) Q사이즈 기준 가격 118만 원, 상품은 전국 백화점과 대리점 매장에서 선보인다. 속통 겸 차렵이불로 사용 할 수 있는 프린트 원단으로 커버 없이 단독 사용이 가능한 실용적인 제품이다. 패턴은 전장으로 표현된 모던한 체크 패턴, 세밀하게 표현된 텍스쳐가 고급스러우며 이불의 앞, 뒷면을 네이비와 버건디 컬러 매치로 양면 각각의 서로 다른 매력을 더한 트렌디한 제품이다.

Traumpass / Daunasan / Oekotex / NOMITE 등 인증 완료, ‘Traumpass’ : Class 1에 해당되는 최상급 품질에만 자격을 부여하는 독일 우모 관리 협회인증  ‘Daunasan’ : 까다로운 위생 기준을 통과한 인증 라벨  ‘Oekotex’ : 1등급 친환경 원단의 인증 라벨  ‘MOMITE’ : 집먼지 진드기와 알레르기 등으로부터 안전 인증을 받은 침구 인증마크, 모던한 패턴감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사용 가능한 디자인이다.  

독일 생산 업체(OBB:Only Best Bedding)는 1등급 구스 베딩 만을 만드는 유럽 최고의 구스 베딩 제조업체로 약 120년 생산노하우와 기술력을 자랑한다. 독일 특유의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자체 연구소를 통해 까다로운 검증 과정을 거친 감별된 고품질 거위 털만 사용한다. 보온성이 좋은 가벼운 이불로 사계절 사용하기 적합하다.

폴리에스터/면 최적의 비율로 고밀도 혼방 제직한 광폭원단으로 이음선이 없어 깃털 빠짐을 최소화 한 것이 특징이다. 속통 뿐 만 아니라 차렵이불로 사용 할 수 있도록 패턴을 입힌 디자인이다.

별도의 커버 없어 사용이 편리하다. 이불커버를 고정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별도의 고리가 부착, 실용적이다. 입체 봉제 방식을 사용 충전재의 뭉침, 쏠림이 없어 최상의 보온력을 유지하며, 구스특유의 복원력, 세계적 인증 테스트 통과 제품으로 손꼽힌다.

■ 구스앤홈, 이탈리아 몰리나와 협업 프리미엄급 ‘루나·피오레’ 제안
구스앤홈(대표 이재일 서혜정)은 제품명 루나와 피오레를 제안 선보였다. 동 상품은 이탈리아에서 만들어 한국에서 판매하는 프리미엄 상품임을 강조했다.

지난 달 구스앤홈은 코넥스 상장을 위해 방한한 이탈리아 몰리나와 협업하는 조인식을 가졌다. 몰리나는 세계적인 패션도시 밀라노에서 130년의 역사를 가진 기업이다. 몰리나는 내외라는 이름으로 지난 1980년대 다운 이불을 처음으로 생산 판매하며 신라호텔, 인터컨티넨탈 호텔 등에 고급 상품을 공급했던 구스앤홈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새롭게 기획된 Made in Italy 이불을 생산했다.

구스앤홈 ‘피오레’
구스앤홈 ‘피오레’

구스앤 홈이 내놓은 루나와 피오레는 차렵이불(S 600g, Q 850g, K 1000g)로 충전재 종류 함량은 이탈리아 마더덕 80(다운80 깃털20)기준이다. 이탈리아 마더덕은 이탈리아와 스위스 접경지역인 알프스 산맥 인근 추운 지방에서 살아가는 오리이다. 일반 오리보다 약 2배가량 크고, 일반적인 구스 다운보다 필 파워가 우수한, 국내 처음 소개되는 프리미엄 덕다운 충전재이다.

원단 패턴은 순면에 이탈리아 스타일의 세련된 이불 패턴을 적용시켰다. 주요 타겟은 제품을 알아 볼 수 있는 고객층으로, 합리적인 가격이지만 고급스러운 Made in Italy 다운 차렵 이불 세트를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한 제품이다. 국내 첫 선을 보이는 이탈리아 마더 덕의 풍성한 필 파워를 체험해보고자 하는 고객은 이번 기회를 통해 퀼리티를 체험하게 할 방침이다.

세계 패션의 중심지인 이태리 밀라노의 트렌디한 디자인 패턴이 적용된 다운 차렵이불의 또다른 깊이를 강조했다. 구스앤홈은 이들 신상품을 새롭게 오픈하는 구스앤홈 랩 티씨에스 사점영(Goose&Home Lab TCS4.0)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에서의 한정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구스앤홈(Goose&Home) 전국 주요 백화점 매장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 이브자리 구스 침구 ‘리버사이드’ 여름밤 쾌적 숙면 약속
이브자리(대표 고춘홍) 구스는 다운 함량과 중량, 보온성을 내세우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내놨다. 헝가리, 덴마크, 폴란드 원산지의 다양한 구스 원료를 사용했다. 다운 함유량에 따른 제품 구성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털 빠짐 최소화를 위해 모든 구스 제품 커버는 다운프루프 가공(Downproof: 깃털이 빠져나오지 않도록 조밀하게 제직)소재다. 엄격한 품질기준에 따라 보이지 않는 속(충전재)까지 국내 청정수로 세척하는 과정을 거쳐 구스다운의 벌키성을 높였다. 항곰팡이·항박테리아 기능을 갖춘 천연물질을 사용한 ‘폴리진’ 가공을 통해 ‘알러지 케어’를 전 제품에 적용했다.

이브자리 ‘리버사이드’
이브자리 ‘리버사이드’

이브자리 ‘리버사이드’는 고품질 헝가리산 구스다운(솜털)이 80%이상 함유된 제품으로 여름에 사용하기 좋다. 헝가리산 구스다운은 다운 볼의 크기가 커 공기 함량이 높아 쾌적한 수면환경을 유지시킨다. 면모달(면 30%, 모달 70%)의 자연 소재 커버를 사용해 뛰어난 통기성으로 구스의 수분 흡발산성을 극대화했다.

면의 우수한 내구성과 모달의 실크 같은 감촉인 장점을 모아 도톰하고 실용적이며 선명한 색감이 특징이다. ‘리버사이드’는 기존의 그레이톤 스트라이프에서 벗어나 핑크와 블루 두 가지 색상으로 화사한 컬러감이 특징. 그레이톤의 무채색 보다는 컬러감이 있는 화사함이 방 안을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어 1인 주거 형태의 원룸형 싱글족과 초등학생부터 대학생까지 대중적 제품이다. 가격은 Q사이즈 기준 47만원이다.

고현주 이브자리 홍보팀장은 “구스는 가벼우면서도 수분을 흡수하고 발산시키는 능력이 뛰어나 여름철에도 좋다. 이불 속은 적정 온도를 유지시켜 여름철 숙면을 돕는 침구로 최근 재인식되고 있다”며 “자연 그대로의 이브자리 구스 침구는 여름 쾌적 수면에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밝혔다.

■ 도아드림 독보적 프리미엄 최고 숙면 보장 ‘헤베나 구스’…엠씨스퀘어 ‘지오엠씨’ MOU 협약 통해 모바일 기술 접목
도아드림(대표 전영환)이 숙면을 위해 모바일을 이불에 접목시킨 헤베나 구스를 새롭게 출시해 기대를 모은다. 도아드림은 중력과 기억력 향상, 숙면 향상에 도움을 준다는 엠씨스퀘어를 개발한 지오엠씨(대표 임영현)와 함께한 콜라보레이션했다.

도아드림은 지난 24년간 구스침구만 개발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융합 기술을 통한 동반 성장을 진행 중이다. 지난 6월 21일 MOU를 체결하며 평범한 구스침구를 뛰어넘은 온 냉을 기술적으로 제어하는 시스템을 적용시킨 스마트구스베개(가제)와 스마트 구스이불, 침구를 공동 개발 출시를 앞두고 있다.

도아드림 ‘헤베나 구스’
도아드림 ‘헤베나 구스’

도아드림의 프리미엄 구스침구 브랜드인 ‘헤베나 구스’ 최신 라인업으로 출시될 것이며, 지오엠씨의 ‘브레인 케어 ’ 시스템과 융합, 숙면을 이루지 못하는 모든 이들의 걱정을 떨쳐줄 것으로 기대된다. 업체 간 기술 융합의 핵심 포인트인 상품디자인은 국내최초 플라스틱 쇼핑카트 디자인개발(이마트 카트) 및 굿 디자인 3회 수상한 ‘이노셔틀’의 이한영 대표가 맡았다.

특별한 기술인 온/냉 제어 시스템과 맞춰, 폴란드산 최고급 95% RDS 인증 구스다운으로 제작됐다. RDS인증은 일명 ‘착한 구스다운’으로 다운과 깃털을 공급해주는 거위/오리들의 동물복지를 위해 책임지는 구스다운 기준을 뜻한다.

도아드림은 이같은 혁신적 스마트 이불 상품을 알리기 위해 글로벌시장으로 눈을 돌렸다. 세계 처음으로 모바일로 자동 제어되는 스마트 침구는 다가오는 11월 도쿄 수면박람회에 첫 출범 예정이다.

도아드림 홍이석차장은 “불황의 늪에 빠져가는 현 시장에서 블루오션 예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기대했다. 상품라인업은 저 전력 설계, 모듈별 보호회로 적용으로 과부하 차단과 인체 무해성 검사가 이루어진 안전한 상품이다.

▲1type 브레인케어 구스베개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제어, 엠씨스퀘어 숙면, 기상 프로그램, 최신개발 골전도 시스템으로 음성구동(엠씨스퀘어 프로그램 외 MP3음악, 구현동화, 구현소설 가동 가능)고속충전 기능 및 1회 충전 3박 4일 이상 사용, 블루투스5BLE 적용, LED로 무드등 효과.

▲2type 브레인케어 콜드구스베개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제어, 엠씨스퀘어 숙면, 기상 프로그램, 최신개발 골전도 시스템으로 음성구동(엠씨스퀘어 프로그램 외 MP3음악, 구현동화,   구현소설 가동 가능), 고속충전 기능 및 1회 충전 3박 4일 이상 사용, 블루투스5BLE 적용,  LED로 무드등 효과, 세계최초 냉각, 온열 제어 시스템, 침실 공기질 6단계로 표시(정확도 90%), 이산화탄소 검출로 환기 알림, 최적 숙면 시간/온도에 따른 자동 온도 조절, 수면 환경 진단 및 솔루션 제공.

▲3type 컨트롤구스이불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제어, 고속충전 기능 및 1회 충전 3박 4일 이상 사용, 블루투스5BLE 적용, LED로 무드 등 효과, 세계최초 냉각, 온열 제어 시스템, 침실 공기질 6단계로 표시(정확도 90%), 이산화탄소 검출로 환기 알림, 최적 숙면 시간/온도에 따른 자동 온도 조절, 수면 환경 진단 및 솔루션 제공, 1,2type 베개와 어플리케이션 연동 기능, 부분 온도제어(발이 찬사람, 배가 찬사람, 어깨가 시린 사람 등), 자동 침구정리 기능.

도아드림은 최고급 RDS 구스다운을 사용한다. 3type의 제품에 들어가는 구스다운은 RDS 인증 폴란드산 95% 구스다운 사용, RDS 인증은 구스다운 침구전문 제조 회사로는 처음이다. RDS는 Responsible Down Standard 제품에 다운과 깃털을 공급해주는 거위, 오리의 동물복지를 위해, 책임 있는 다운 기준이다. 최근 다양한 동물보호협회와 운동으로 인해 잔인하게 털을 뽑아 생산하는 구스다운을 쓰지 말자는 운동과 맞물린다.

도아드림(www.doadream.com)의 신제품 헤베나 구스는 1차 수출 시장을 통해 전개하며 점차적으로 전문 유통가의 매입 바이어를 대상으로 한다. 추후 백화점을 비롯한 홈쇼핑에서, 일반소비자 직접 판매는 오는 2020년 상반기 런칭과 동시에 시작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법인명 : ㈜한국섬유신문
  • 창간 : 1981-7-22 (주간)
  • 제호 : 한국섬유신문 /한국섬유신문i
  • 등록번호 : 서울 아03997
  • 등록일 : 2015-11-20
  • 발행일 : 2015-11-20
  •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다산로 234 (밀스튜디오빌딩 4층)
  • 대표전화 : 02-326-3600
  • 팩스 : 02-326-2270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종석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김선희 02-0326-3600 ktnews@ktnews.com
  • 한국섬유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한국섬유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tnews@ktnews.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