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업계, 추석 한가위 마케팅 ‘특수를 잡아라’ - 가성비·추가 선물로, 일석이조 풍성한 혜택
패션업계, 추석 한가위 마케팅 ‘특수를 잡아라’ - 가성비·추가 선물로, 일석이조 풍성한 혜택
  • 정정숙 기자 / jjs@ktnews.com
  • 승인 2019.08.30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션업체는 고객 니즈에 맞춘 부모님 효도선물을 비롯한 다양한 연령별 제품 및 가을겨울 신상품을 쏟아내며 추석 특수 잡기에 나서고 있다. 한일 무역전쟁, 미중 무역분쟁 등으로 국내외 경기 부진이 계속되고 있는 만큼 세분화된 고객을 타겟으로 한 ‘2019 추석 특수 잡기’ 행사가 활발하다. 한일 무역전쟁으로 애국 열풍이 뜨겁다.

토종 브랜드에서 선물을 사려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에 다양한 소비자를 겨냥한 각 복종별 마케팅인 전략을 살펴보고자 한다. 금강, 엘칸토 등 잡화 브랜드를 비롯해 유아동, LF몰 등이 가성비 상품과 할인 및 추가 선물로 일석이조 혜택을 내세우며 특수시장 선점에 나섰다. 

■반세기 이상 사랑받은 제화 ‘금강’
연령·취향별 추석 선물 실속선물 제안

반세기 이상 소비자와 함께 한 금강제화는 가성비를 고려해 실속 있는 제품을 선보인다. 온 가족 취향을 고려한 연령대와 취향별로 고를 수 있는 가성비 추석 선물을 제안한다. 특히 50년 이상 소비자와 함께 한 ‘리갈001’를 최고 제화로 꼽았다. 최고급 클래식 슈즈 ‘헤리티지(HERITAGE)’는 중장년층 남성을, 캐주얼화 랜드로바(Landrover)와 클락스(Clarks)는 여성 소비자를 겨냥한다.

현재 브루노말리, 르느와르, 레노마, 에스쁘렌도, 버팔로 등 20여 개  브랜드를 보유하며 가족 구성원에 맞는 상품을 다양한 가격대로 전개하고 있다. 가격대에 따라  프리미엄부터 중가 브랜드를 볼 수 있다.

연령별·취향별에 맞게 살 수 있는 상품권은 주고 받는 모두에게 실속 선물로 꼽힌다. 슈즈뿐만 아니라 핸드백, 지갑, 벨트, 액세서리 등과 함께 아웃도어 의류, 신사복까지 다양한 패션 브랜드 상품을 자유롭게 구매 가능하다. 금강 상품권으로 살 수 있는 브랜드와 제품이 꾸준히 늘고 있어 선물 받는 사람의 만족도가 높다.

먼저 국민 구두 리갈001은 금강제화가 1954년 금강제화산업사로 출발, 패션업계에서 반세기 이상 토종 제화회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시기와 같이 성장했다. 국산 기성화 1호이자, 지금 부모세대들이 사회에 첫발을 내디딜 때 신어 국민 구두로 불린다. 근대식 설비를 도입하기 시작한 1960년부터 본격 생산을 시작하면서 매년 5만족 이상 팔았다.

현재 누적 판매량이 330만 켤레에 이른다. 성인 남성 평균 발 사이즈 260mm를 기준으로 환산하면 남산타워 약 1800개. 63빌딩 약 3100개를 쌓아 올릴 수 있는 수치다. 

중장년층 남성의 최고급 클래식 슈즈 헤리티지는 최고급 수제화 브랜드다. 한국인의 발에 맞춘 라스트로 오래 신어도 발이 편안하다. 선물을 받는 사람의 품격을 한층 더 높여줄 수 있다. 지난 1999년 금강제화의 대표 남성화 브랜드인 ‘리갈(Regal)’의 고급화 라인 한정판을 시작으로 출시했다. 편의성과 심미성, 기능성의 삼박자를 고루 갖춘 수제화로 출시 당시 고객들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컴포트 슈즈는 중장년층이 편리하게 신기 좋다. 금강제화의 대표 컴포트 슈즈 라인인 바이오 소프(biosof)는 부드러운 양가죽과 뛰어난 쿠션감이 느껴지는 내피를 사용해 편안하다. 캐주얼이나 정장차림 모두에 잘 어울리는 세미 캐주얼 슈즈다. 가벼운 발포창을 사용했고 미끄러운 길에서 안전하게 다닐 수 있는 논슬립 기능의 바닥창을 더했다.

특히 캐주얼화는 모든 연련층에 사랑받는 명절 선물 아이템으로 적합하다. 금강제화가 운영하는 랜드로바(Landrover)와 클락스(Clarks)는 추석 선물로 신고 벗기 편리한 다양한 라인의 컴포트화를 출시했다. 올해 선보인 슬립온은 어느 옷에나 매치하기 쉬워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엘칸토, 시니어층 위한 추석선물 효도화·건강화
엘칸토가 추석을 맞이해 시니어를 위한 효도화를 출시했다. 국내 정통 제화브랜드 엘칸토가 추석을 맞이해 시니어를 위한 남성, 여성 효도화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효도화는 디자인, 기능 2가지 측면에서 더욱 완성도를 높였다.

여성 효도화는 천연 가죽 소재를 써 편안하게 신을 수 있다. 주머니처럼 발을 부드럽게 감싸주는 어퍼 패턴을 적용한 디자인(LCWF53U94C)과 지퍼 여밈 클로저와 발등 밴드를 적용해 신고 벗기에 간편한 디자인(LCWF51U94C)의 2가지를 선보인다. 풋베드와 어퍼, 바닥면을 같이 꿰맨 풀 모카 제법을 적용해 내 발처럼 꼭 맞는 듯한 유연성을 가장 큰 장점으로 꼽았다.

남성 효도화는 천연 소가죽 소재를 사용해 가죽 본연의 고급스러움을 표현한 프리미엄 컴포트화다. 초경량 파이론창을 써 가볍고 편안하게 신을 수 있다. 롤링감이 우수한 무중창제법으로 발등에 압박을 주지 않아 편안하다. 격식을 차려야하는 자리나 일상에서도 편안하게 신을 수 있다. 로퍼, 더비 2가지 스타일로 구성돼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하다.

엘칸토는 추석을 맞이해 부모님 선물을 마련하는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페이스북 공식 계정에서는 효도화를 선물하고 싶은 사람과 그 이유를 댓글로 달면 추첨을 통해 효도화를 증정하는 ‘건강화세요’ 이벤트를 오는 3일까지 진행한다. 공식 온라인몰에서는 전 상품 구매 시 쇼핑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15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LF몰, 유튜브 컨텐츠 ‘보성강림’과 협업 ‘으리퀴즈 이벤트’
생활문화기업 LF(대표 오규식)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LF몰은 한뼘TV 유튜브 컨텐츠 ‘보성강림’과 협업한 영상을 공개하고 ‘으리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SBS미디어넷의 한뼘TV 유튜브 컨텐츠 보성강림과 톡톡 튀는 영상을 공개하며 밀레니얼 세대와 적극적인 소통에 나선다.

보성강림은 연예계 대표 의리남으로 인기있는 배우 김보성이 유튜버로 변신해 활약하는 유튜브 프로그램이다. 기승전결 형식 없이 하고 싶은 것은 무엇이든 해보는 자유분방함과 도전정신이 컨텐츠 핵심이다.

LF와 한뼘TV 보성강림이 협업한 이번 영상은 김보성이 LF 편집샵 라움이스트의 일일 아르바이트 이색 에피소드와 LF의 대표 브랜드 헤지스, 닥스, 라푸마의 가을 신제품을 체험하는 시리즈로 구성됐다. 상남자의 좌충우돌 패션 체험기를 위트있게 다뤘다.

LF몰은 이와 함께 매력적인 경품이 있는 ‘으리퀴즈’ 이벤트를 오는 9일 오전 10시까지 진행한다. 으리퀴즈 이벤트는 LF몰 내 기획전에서 제시되는 문제의 정답을 입력하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네이버에서 ‘LF몰 으리퀴즈’ 검색 시 정답의 힌트를 얻을 수 있다.

정답을 맞힌 고객들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황금한우 명품2호 한우세트(2명) 등을 증정한다. 닥스 남성 액세서리, 라푸마, 헤지스 행사 제품 구매 시 사용 가능한 1만5000 마일리지를 세 브랜드당 각 1000명에게 증정한다. LF몰을 가입한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벤트로 아이디당 1일 3회 참여 가능하다.

■BYC, 부담없이 선물하기 좋은 양말 인기
BYC(대표 고윤성)는 마음까지 풍성해지는 ‘BYC 한가위 반값 특가’ 기획전을 실시한다. BYC 한가위 반값 특가는 명절 인기 상품인 양말세트를 50% 할인가에 만날 수 있다. 5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9% 중복 할인쿠폰을 증정한다.

이번 기획전은 남녀 양말 24개 품목으로 여넥스트, 참숯 양말세트, 여성 패션 양말, 남성용 양말을 1000대에서 4000원대로 저렴하게 살 수 있다. 
BYC 한가위 반값 특가 기획전은 오는 8일까지 진행되며 BYC 공식 온라인 쇼핑몰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BYC 관계자는 “계속되는 경기 침체로 소비가 위축되면서 실속 있는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며 “BYC 양말은 품질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추석 명절 많은 가족들에게 부담없이 선물할 수 있는 아이템”이라고 전했다.

■한세드림 전 브랜드 참여, 선물과 할인 일석이조 혜택
국내 대표 유아동복 기업 한세드림(대표 임동환)은 고품질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살 수 있게 전 브랜드 명절 프로모션을 오는 15일 까지 연다.
이번 명절 프로모션은 한세드림이 전개하는 컨버스키즈, 리바이스키즈, 플레이키즈프로, 모이몰른, 컬리수 5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사은품 증정부터 제품 할인, 트리플 멤버십 적립 등 푸짐한 혜택을 제공해 눈길을 끈다.

컨버스키즈에서는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F/W 신제품을 7만원 이상 구매할 경우 30%를 할인하는 파격 이벤트를 선보인다.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컨버스 로고가 그려진 동전 지갑까지 선물과 할인 혜택의 일석이조 이벤트가 될 전망이다.

리바이스키즈 역시 할인부터 사은품까지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F/W 신제품 10만원 이상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7만원 이상 구매하는 전 고객에게 데님 에코백을 증정한다. 사은품인 데님 에코백은 배트윙 로고로 포인트를 더했다.

플레이키즈프로는 나이키 키즈와 조던 키즈의 F/W 신제품 중 상의와 하의를 세트로 구매하는 전 고객에게 10% 할인을 제공한다. 모이몰른과 컬리수는 귀여우면서도 실용적인 사은품을 준비했다.

모이몰른은 10만원 이상 구매 시 부모와 자녀가 커플로 착용할 수 있는 유니크한 디자인의 에코백 세트를 선물한다. 컬리수에서는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멸종 위기 동물을 모티브로 한 자수 담요를 증정해 포근한 귀향길을 만들어줄 예정이다.

인터파크투어, 추석 여행지는 가까운 휴양지 코타키나발루 인기

다가오는 추석은 3일 연차를 내면 최장 9일 가량 쉴 수 있는 황금연휴. 이에 인터파크투어가 올 추석 여행지를 살펴본 결과 코타키나발루가 가장 인기 있는 여행지로 나타났다.

인터파크투어는 추석 연휴 기간 해외항공권 예약을 기준으로 지난해 추석(9/22~30일) 대비 올해 추석(9/7~15일) 인기 상승 여행지를 분석했다. 상승률이 가장 높은 여행지는 코타키나발루(1위/241%)가 가장 인기 장소로 꼽혔다. 밴쿠버(2위/217%), 마카오(3위/182%) 순으로 집계됐다. 뒤이어 뉴욕(171%), 나트랑(150%), 런던(138%), 세부(90%) 등이 차지했다.

코타키나발루, 나트랑, 세부 등 근거리 여행지가 온 가족이 함께 가기 좋은 힐링 휴양지로 인기가 높았다. 아울러 마카오, 상해, 대만은 가까운 거리와 저렴한 물가 덕분에 일본여행도 선호 지역으로 나타났다.

장거리 여행지는 밴쿠버, 뉴욕, 런던 등 한인 거주가 많은 지역이 수요가 높았다.  터파크투어측은 명절을 맞아 외국에 있는 친인척 방문 겸 여행 수요가 다수일 것으로 분석했다.

인터파크투어 관계자는 “다 함께 쉬는 명절인 만큼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가기 좋은 여행지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번 상위 여행지역은 과거 대비 항공 노선이 확대되고 있다. 지방 수요가 높아져 지방 항공편도 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인터파크투어는 추석 연휴 기간 출발하는 여행상품을 특가 판매하는 ‘가자! 추석연휴 해외여행’, ‘가자! 추석연휴 제주여행’ 기획전을 진행한다. 해외여행 상품은 가족 또는 효도 여행으로 가기 좋은 동남아와 중국부터 장기 연휴를 활용해 다녀오기 좋은 유럽, 미주·대양주 등 다양하다. 기획전 내 해외여행 상품 구매 시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5%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국내 대표 여행지 제주 상품으로는 호텔·왕복항공권·렌터카를 모두 포함한 2박 3일, 3박 4일 상품부터 버스패키지로 마라도·우도를 비롯한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상품까지 다채롭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법인명 : ㈜한국섬유신문
  • 창간 : 1981-7-22 (주간)
  • 제호 : 한국섬유신문 /한국섬유신문i
  • 등록번호 : 서울 아03997
  • 등록일 : 2015-11-20
  • 발행일 : 2015-11-20
  •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다산로 234 (밀스튜디오빌딩 4층)
  • 대표전화 : 02-326-3600
  • 팩스 : 02-326-2270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종석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김선희 02-0326-3600 ktnews@ktnews.com
  • 한국섬유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한국섬유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tnews@ktnews.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