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벳블랑, 연말 맞아 특별한 갤러리 팝업 스토어 
코벳블랑, 연말 맞아 특별한 갤러리 팝업 스토어 
  • 나지현 기자 / jeny@ktnews.com
  • 승인 2020.12.01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컬처· 아트· 패션 아우르는 홀리데이 아트 팝업

지엔코(대표 김석주)가 전개하는 ‘코벳블랑(COVETBLAN)’이 갤러리형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 '홀리데이 아트 팝업(HOLIDAY ART POP UP)’을 통해 찾아가는 갤러리가 아닌, 자연스럽게 갤러리를 발견할 수 있는 경험을 선사한다. 연말을 맞아 파르나스 몰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들에게 크리스마스 깜짝 선물 같은 프로모션이다. 

코벳블랑은 자사몰의 아카이브 컨텐츠를 통해 다양한 분야 아티스트들의 인터뷰를 선보여왔다. 문화, 예술에 관한 정보나 읽을거리들을 웹 저널 형식으로 전개해왔다. 이번 ‘홀리데이 아트 팝업’은 코벳블랑의 웹 저널에 인터뷰했던 아티스트들은 물론 각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아티스트 9인을 선정했다.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녹아나는 라이프 아트 작품들로 꾸몄다. 화가, 터프팅 아티스트, 가구 디자이너, 캘리그라퍼 등 다양한 방법으로 예술 활동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 만든 합리적인 가격대의 라이프스타일 아트 상품들을 전시한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모두가 지쳐있는 한 해를 위로하자는 따뜻한 취지로 기획되었다. 실내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는 만큼 아티스트들의 작품으로 거주 환경을 특별하게 장식해보자는 아이디어도 제안한다.

이번 팝업 스토어에는 김태중, 맹민화, 박민하, 석운동, 소동호, 이동석, 블루아워, 이스트 스모크, 센 이렇게 총 9명의 개성 있는 아티스트들이 함께 했다. 각각의 매력이 넘치는 다양한 아티스트들을 한 번에 만날 수 있는 기회다. 

‘홀리데이 아트 팝업’ 스토어는 두 가지 섹션으로 나눴다.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갤러리 벽에는 작가의 설명과 작품 취지, 작가들의 개인 SNS 주소를 게재한다. 다른 공간은 그들이 디자인한 커머셜한 예술 작품들을 라이프 공간 컨셉트로 구성해 전시한다. 해당 아트 팝업은 12월1일부터 15일까지 파르나스몰 센트럴 라운지에서 진행된다. 

브랜드 관계자는 “코벳블랑 감성으로 준비한 행사를 통해 따뜻한 메시지를 전달하려한다. 이번 연말 행사에 이어 다양한 라이프 컨텐츠들을 지속 선보이며 라이프&패션 브랜드로서의 행보를 보여줄 예정”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