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쇼룸 에이전시 아이디얼피플에 투자
무신사, 쇼룸 에이전시 아이디얼피플에 투자
  • 정정숙 기자 / jjs@ktnews.com
  • 승인 2021.01.21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입점 브랜드 해외 진출 돕는다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대표 조만호)는 입점 브랜드 해외 진출을 위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한다. 아이디얼피플에 전략적 투자를 결정했다.

아이디얼피플은 2008년 미국에서 처음 설립해 해외 홀세일, 패션쇼, 이벤트 등을 기획하며 한국 브랜드를 글로벌 무대에 소개하는 해외 쇼룸 에이전시다. 10년 이상 글로벌 패션 분야에서 쌓아온 사업 경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국 패션 브랜드를 유럽 시장에 소개한다. 

무신사는 이번 투자를 시작으로 무신사 스토어 입점사 중 발전 가능성이 높은 브랜드의 유럽 진출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제품 퀄리티와 디자인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으나, 인프라 부족으로 해외 무대에 진출할 기회를 얻지 못한 국내 패션 브랜드를 중심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리차드천 아이디얼피플 대표는 “앤더슨벨과 디스이즈네버댓 등 국내 브랜드 해외 홀세일을 진행하며 해외 시장에서 K 브랜드 성공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국내 브랜드 발굴과 해외 판로 개척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무신사는 일본 시장 공략에도 나선다. 1월에 일본 법인 설립을 완료하고 국내 브랜드가 일본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인프라 구축에 돌입한다. 브랜드 지원 사업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일본 기업과 전략적인 파트너십을 맺고 결제 시스템, 물류, 고객 서비스(CS) 운영에 특화된 무신사 전문 인력도 투입한다. 일본 시장 마켓 트렌드와 타겟 성향을 반영한 현지화 전략으로 패션 시장에 빠르게 진입하겠다는 전략이다. 

한문일 성장전략 본부장은 “아이디얼피플이 전개하는 해외 쇼룸 사업에서 볼 수 있듯이 국내 브랜드에 대한 해외 수요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 아이디얼피플 투자와 일본 법인 설립을 발판으로 무신사의 해외 사업 실마리와 가능성을 찾을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