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 S/S CARLIN IMPULSE TREND (Influence)
15 S/S CARLIN IMPULSE TREND (Influence)
  • 한국섬유신문 / news@ktnews.com
  • 승인 2014.05.0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DAY DREAM(몽상)
-자유로운 창의성을 위한 명상 또는 지루함

EMERGING LIFESTYLE
프랑스 철학자 Charles Pepin은 ‘미학적인 명상은 건강에 좋다’고 하였다. 우리의 단순한 직관력에만 의존하며 아름다움과 마주할 때, 명상하는 행동은 실제로 시간을 멈추게 한다. 이 테마는 우리를 신비롭고 우아한 상태에 빠져들게 하여 창의성을 재생시키는 몽상으로 초대한다.

실제로 성과와 수익성에 전적으로 초점을 두는 사회에서 유익한 상태로 가고자 하는 욕망은 진정으로 중요하다. 전 세계의 아티스틱한 전시와 박물관 등의 큰 성공은 이러한 것을 증명한다. 예를 들어 도쿄에서는 75만 명 이상의 방문자들이 네덜란드 Maurishuis Museum의 보물에 찬사를 보냈고, 80만 명의 파리 시민들이 미국 미술작가인 Edward Hopper의 전시회를 방문했다.

몽상의장점은 두 명의 영국 연구자들에 의해 증명됐다. 특히 업무공간에서의 지루한 활동 또는 수동적인 순간 창조성의 레벨을 증가시킨다고 한다. 이러한 컨셉은 일상에서의 지루한 순간을 활용해 명상적인 태도를 취하게 함으로써 자유로운 상상력을 펼치게 함에 있다. DAY DREAM테마는 우리를 몽상에 빠지게 하며 현실을 보다 꿈같이 만들고 창의력을 증진시킨다.

MICRO IMPULSES
DREAMY DETOUR 꿈 같은 우회로 아티스트들은 우리의 도시환경에 특이하고 시적인 작업을 해 몽상적인 현실로 변화시킨다.

TIME SUSPENDED 정지된 시간
-벨기에 조각가인 FRED EERDEKENS은 메탈 와이어와 조명을 이용해 글자를 섬세하고 심플하게 매우 시적으로 표현한다.
-프랑스 아티스트 ISA BARBIER는 떨어진 나뭇잎, 깃털, 솔방울 등을 주워 와이어에 매달리게 했다. 넘치는 것과 비축해 둔 것 사이에서 소중한 순간이 다가오는 어린 시절의 추억을 표현한다.

■ UTOPIA (유토피아)
-물 속 생물의 다양성, 상상의 지속 가능한 혁신성

EMERGING LIFESTYLE
경제 성장과 환경 보호 중 전세계 16~20세 젊은이의 80%는 환경을 선택했다. 그것이 경제 둔화를 의미한다 할지라도 말이다. 환경 보호는 매우 보편적인 관심사로 특히 생물의 다양성을 보존하고자 하는 것에 초점을 두며 전세계 소비자의 75%는 이러한 면에 민감하다. 바다 생물의 다양성은 특히나 중요하며 큰 주목을 끄는 주제이다. 생물학적인 풍부함의 원천은 매혹적인 가능성을 제안하고 특히 암 분야에서 과학적인 발견을 제안한다.

바다는 지구표면의 72%를 차지하며 미래 경제를 위한 중요한 탄화수소, 광물, 재생 에너지의 엄청나게 큰 보유고이기도 하다. 그러므로 우주 탐험 이후에 미지의 영역인 거대한 해저세계에 대한 과학적인 면밀한 조사가 이루어질 것이다. 해저 4000m 이상의 심해로 내려간 사람은 거의 없으며 그 곳의 75% 이상이 미개척지이다. 깊은 심해와 연관된 다양한 프로젝트가 친환경적인 혁신을 위한 우리의 희망을 자극하면서 우리의 상상력을 충족시킨다.

물과 땅이 교차하는 곳에서 UTOPIA는 인간과 자연 사이의 새로운 모든 연금술을 시작한다. 상상력에 생태환경이라는 주제를 더해 표현하며 무한한 창의성이 넘치는 새로운 유토피아로 우리를 초대한다.

MICRO IMPULSES
FANTASTIC SUSTAINABILITY 멋진 지속 가능성
지속 가능한 성장은 굉장한 자유로움을 지닌다. 건축가와 디자이너들은 에코 디자인의 한계를 확장하고 생물의 다양성 속으로 빠져들며 책임감 있으면서도 독창적인 창의성을 제안한다.

■ FASCINATION(매혹)
-각 생명체의 특이성으로부터 퍼져 나온 감각적인 우아함을 탐구.

EMERGING LIFESTYLE
‘살아있는 과학’의 발전은 나노 의학, 유전학, 생명 공학을 가속화했다. 이에 따라 유전자 검사는 10년 전보다 3배 저렴해졌고, 2015년에는 유전자 염색체(genome) 분석에 단지 $1000만 소요될 것이다. 이와 같은 개인적인 유전체 학의 발달은 생명 윤리적인 질문을 증가시키고 또한 진정한 개인적인 의학의 발전을 가능케 한다.

이러한 과학적인 발전은 개인적인 정보와 건강 및 미용 관련 조언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깊은 변화와 연장선상에 있다. 의사들은 뷰티 섹터의 새로운 리더가 될 것이고 100% 개별화된 조언과 즉각적인 효과를 보이는 맞춤형 제품을 제안할 것이다.

이제는 화장품학, 피부과학, 노화방지 의학 등이 통합된 의학의 시대이며 이 시장은 2014년까지 50%성장할 것이다. 이와 같은 아주 작고 개별화된 접근방식 덕분에 개별성은 확대되고 숭고해진다. 이 테마는 이러한 흐름에 따라 삶의 개별성(특이성)을 탐구하며 감각적이면서 우아한 혁신성을 제안한다.

MICRO IMPULSES
THE CREATIVE SINGULARITY OF SKIN 피부의 창의적인 독창성
다양한 인간의 각각의 피부는 창의력에 영감을 준다. 아티스트들은 피부의 특이성을 포착하고 확대하며, 디자이너들은 기능성과 감각성이 결합된 피부와 같은 혁신성을 상상해본다.

■ ENCOUNTERS (마주침)
-남쪽 나라에서 영감 받은 강렬한 창의적인 역동성

EMERGING LIFESTYLE
국제적으로 업무 환경의 증가와 간소화된 해외 여행은 인구의 하이브리드(혼합) 현상을 가속화한다. 이주하는 유동성은 현대적인 문화 크로스오버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이다.

예를 들어 런던 인구의 1/3이상은 영국 밖에서 태어난 사람들이다. (1987년에는 18%였음) 또한 뉴욕은 역사상 최대로 다양한 인종들이 모여 살고 있어서흔한 10개 국가에서 태어난 뉴요커의 명수를 합해도 그 수는 전체 뉴욕 이민자의 절반밖에 되지 않는다.

이러한 문화의 융합은 남쪽 나라에서도 보여지고 있다. 중국과 아프리카 간의 무역을 보면 새로운 “booster country”의 새로운 면을 나타낸다. 2005년 이후 아프리카에는 천팔십억 달러 중국인 투자가 있었으며 그 가운데 백오십억 달러는 나이지리아에 투자됐다.

이러한 새롭고 빠른 무역 관계의 결과는 완전히 예기치 못했던 “적응”과 문화의 융합이다. 하이브리드 아이덴티티와 생생한 창조적 열정이 떠오르는 테마인 Encounter에서 넘치는 영감을 탐구할 수 있다.

MICRO IMPULSES
URBAN FABRICS
전세계의 도시는 동일성과 특이성이라는 측면에서 매력적이다. 아티스트, 디자이너, 건축가들은 새로운 도시적인 모티브로 창조물을 선보인다.

www.gliconsulting.com
www.carlin-international.com
번역본 제공 : Carlin국내사무국 (www.gliconsulting.com)
문의 전화 : 02-522-6447(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법인명 : ㈜한국섬유신문
  • 창간 : 1981-7-22 (주간)
  • 제호 : 한국섬유신문 /한국섬유신문i
  • 등록번호 : 서울 아03997
  • 등록일 : 2015-11-20
  • 발행일 : 2015-11-20
  •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다산로 234 (밀스튜디오빌딩 4층)
  • 대표전화 : 02-326-3600
  • 팩스 : 02-326-2270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종석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김선희 02-0326-3600 ktnews@ktnews.com
  • 한국섬유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한국섬유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tnews@ktnews.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