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클루 선정-2017 Best of Best 20] 블루마운틴코리아 ‘블루마운틴’ - 4계절용 우븐슈즈 성장 견인차

2017-12-01     정정숙 기자

블루마운틴코리아(대표 공기현)의 ‘블루마운틴’은 브랜드 혁신성과 마켓 개척 강자다. 블루마운틴은 브랜드 런칭 5년 만에 우븐슈즈 선구자 역할을 했다.

단일 상품인 우븐 신발로 승부를 냈다. 대형 슈즈 편집샵에 100% 수작업으로 만든 우븐슈즈로 새 카테고리를 형성하며 동업계가 같이 성장할 수 있도록 활로를 열었다.

리테일 비중이 지난해는 전년대비 60%, 올해는 70%로 올라 매출과 영업이익이 상승했다. 수익성이 점점 상승추세다. 올해 11월말 기준 60만족을 팔았으며 우븐슈즈 시장에서 독보적인 신장률과 점유율을 확고히 한 해였다.

불루마운틴은 적정 가격에 맞추고 좋은 품질을 유지하는 가성비에 맞춘 전략이 주효했다. 사소하게 지나치기 쉬운 신발 뒷축인 힐컵과 미끄럼 방지를 위한 바닥솔도 계속 업그레이드시킨다. 올해는 4계절 신발과 가방 등 편집샵 레어택을 늘리며 브랜드를 다각화하며 트렌드를 주도했다.

내년에는 올해 대비33% 신장을 목표로 잡았다. 키즈 상품 라인업을 강화해 판매 시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블루마운틴 키즈를 비롯해 PVC와 젤리 소재를 컨셉으로 한 키즈 토탈 브랜드인 ‘블마랑’을 본격적으로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