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문화공간 나인블럭, 각양각색 라이프스타일 제안

28일 11호점 나인블럭 서오릉점 오픈

2019-06-27     정정숙 기자

DFD라이프컬쳐그룹의 문화 커피를 제안하는 복합문화공간 ‘나인블럭(9BLOCK)’은 오픈 3년 7개월 만에 11개점을 오픈하며 소비자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이업종간 결합을 통해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복합문화공간

나인블럭은 커피를 기본으로 패션, 잡화, 리빙 전시공간을 더해 크리에이티브한 경험을 라이브스타일을 즐기는 고객에게 제안한다. 최상의 원두로 직접 로스팅한 커피와 전시 공간 또는 가구 등을 선보이며 차별화되게 큐레이션한다.

내일(28일)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에 나인블럭 서오릉점을 오픈하고 7월초 12호점 고양 원당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나인블럭 서오릉점에서는 커피와 베이커리 및 키친을 즐길 수 있다. 특히 지난 5월 오픈한 나인블럭 김포점은 커피와 함께 나인블럭 아트스페이스 김포를 선보이며 핫플레이스로 주목받고 있다. 3300㎡규모로 2개 층으로 구성돼 있다.

커피숍과 큐레이션 스토어 ‘모션나인’, 베이커리와 함께 상설 미디어 아트 전시 공간인 아트 스페이스가 들어섰다. 특히 아트스페이스 김포는 내년 4월 까지 반 고흐 인사이드(INSIDE)Ⅱ: 더 라이트 팩토리(The Light Factory)` 전시를 선보인다. 5월 12일 개관이후 주말 평균 2000여명 이상 방문객이 찾고 있다. 낡은 직물공장을 전시공간으로 변모시켰고 60여 대 프로젝터를 동원해 증강현실(AR) 영상으로 작품을 볼 수 있다. 반 고흐 작품과 함께 모네, 쉬라,고개 등 인상주의 화가 8명의 명작을 디지털로 선보이고 있다.

나인블럭은 2015년 11월 경기도 광주시 중대동점을 시작으로 북한강점, 이천점, 기흥점 등 총 11점을 운영하고 있다. 중대동점은 커피를 비롯한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스토어인 모션나인블럭을 함께 선보이며 차별화했다. 모션 나인블럭은 패션 제품과 리빙, 푸드, 코스메틱 제품을 샵인샵으로 큐레이팅해 쇼핑의 즐거움을 준다.

남양주에 위치한 북한강점은 북한강 뷰가 일품인 곳으로 엔틱가구도 함께 선보인다. 나인블럭 관계자는 “나인블럭은 각 지점마다 커피와 함께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힐링 포인트가 있어 고객들이 투어형식으로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