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시오르, 정품 인증 ‘히든태그’ 전 제품 적용

2월 ‘타이완 리미티드 에디션’ 확인

2020-03-06     정정숙 기자

브랜드랩의 리얼 벌커나이즈드 슈즈 브랜드 ‘엑셀시오르(EXCELSIOR)’는 정품인증 시스템인 ‘히든태그(Hidden Tag)’ 서비스를 적용해 유사품과 가품 막기에 나섰다. 제품 택마다 개별 코드를 붙여 소비자가 쉽게 위변조를 감별할 수 있게 했다.  

히든태그 서비스는 2월부터 생산되는 모든 제품 택에 적용하고 있다. QR코드를 QR스캐너앱으로 읽어 정품을 휴대폰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제품 택에 부착된 홀로그램을 긁어 숨겨져 있는 제품 넘버를 입력하면 된다.

엑셀시오르는

엑셀시오르 관계자는 “중국과 대만에서 브랜드 가품이 많아 해외제품 뿐만 아니라 국내 면세점 엑셀시오르 매장 매출에까지 영향을 미쳤다”며 “회사는 작년 하반기부터 이에 대한 논의에 들어갔고 올해 2월 제품부터 히든 태그 서비스를 적용하게 됐다”고 밝혔다.

히든태그는 2월 선보인 2020 대만한정 스페셜인 타이완 리미티드 에디션(이하 TLE) ‘LOVE&PEACE’에 먼저 적용했다. 대만 에디션 수익금 일부는 코로나바이러스 질병관리본부에 기부할 예정이다.

TLE는 대만에서 엑셀시오르를 전개중인 WDT사와 현지 트렌드를 반영한 디자인으로 한정 제품이다. 백카운터가 포인트인 볼트 프라임 라인을 바탕으로 레드와 블랙 2종으로 선보인다. 엑셀시오르는 이번 제품을 위해 대만 뮤지션 슈(SHOU)와 콜라보 뮤직 비디오를 만들었다.

슈는 인스타그램 팔로워 약 20만명을 보유한 유명 래퍼이자 작곡가다. 봄 시즌을 겨냥해 선보인 ‘볼트 뉴트로 파스텔 컬렉션’에도 히든태그 서비스를 도입해 위변조 차단에 나서고 있다. 볼트 뉴트로 파스텔은 20SS 시즌 테마 ‘뉴스텔지아(Newstalgia): 필 유어 패스트(Feel your past)’ 대표 라인업이다.

뉴트로풍의 부드러운 파스텔 컬러가 돋보인다. 엑셀시오르 메인 라인 ‘볼트(Bolt)’에 부드러운 파스텔 컬러가 더해져 러프하면서 몽환적인 무드를 자아낸다. 엑셀시오르는 직영점과 롯데, 신세계, 현대백화점 26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대만을 비롯한 홍콩, 태국 등으로 수출하고 있다. 올해 일본시장 개척에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