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 2월 MZ 겨냥 신학기 가방 특수

10~20대 인기 브랜드 상승세

2021-03-02     정정숙 기자

업체들은 MZ세대를 겨냥한 신학기 특수 잡기에 나섰다. 2년 만에 개학 연기 없이 신학기가 시작되면서 1020대에 맞는 상품으로 시장 선점에 나선다. ‘네이키드니스’,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등이 백팩 판매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대표 조만호)의 2월(2월1일~2월26일) 가방 랭킹 집계에 따르면 네이키드니스와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엄브로 및 노스페이스, 커버낫이 1위~5위에 이름을 올렸다. 네이키드니스 앱솔루트 백팩이 1위를 차지했다. 앱솔루트 백팩은 깔끔한 디자인과 우수한 내구성, 합리적 가격으로 소비자 호응을 이끌었다. 누적 구매 후기가 1만9000여건에 달했다.

2위를 차지한 노스페이스 빅샷은 플렉스벤트 어깨 멜빵과 등반 지지대가 있어 편하게 멜 수 있다. 2월 초 무신사 라이브로 고객 주목을 받았던 엄브로 ‘댄커 2.0’이 3위에 올랐다. 댄커 2.0은 백팩과 슬링백 2가지로 활용할 수 있다. 오염 방지 테프론 가공처리와 항균 기능을 적용했다.

커버낫 코듀라 어센틱 로고 럭색, 마크 곤잘레스 메쉬 스트링 백팩이 각각 4위, 6위에 자리했다. 5위에 오른 디스커버리 라이크 에어 Z백팩은 자체 개발한 초경량 소재를 사용해 소비자 눈길을 끌었다. 무신사 랭킹은 실시간, 일간, 주간, 월간, 연간 랭킹까지 볼 수 있다. 상품, 브랜드, 검색어 랭킹으로 나눠져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