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Korea Fashion Brand Awards] 방적사 부문 | 삼일방(주) ‘리사이클 US 피마코튼’

지속가능 GRS 인증받은 리사이클 코튼

2021-04-09     김임순 기자

삼일방(대표 노희찬)은 ‘리사이클 US 피마코튼’ 방적사로 지속가능한 친환경 섬유를 제안했다. 삼일방의 동 제품은 미국최고급 피마원면을 적용한, 최고의 방적사다. 피마코튼은 GRS 인증을 받은 리사이클 코튼으로, 삼일방의 미국조지아주 수피마 전용공장 Buhler Quality Yarn에서 공급받아 사용한다.

피마코튼은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재배되는 원면으로, 섬유의 길이가 길고 균일하며, 광택을 가진 최상의 품질로 분류된다. 리사이클 피마 코튼은 섬도가 가늘고 22~23mm의 섬유장으로 일반코튼에 근접한 섬유장이지만 일반코튼보다 섬도가 더 가늘기 때문에 원단 표면이 깨끗하고 고급스러운 것이 장점인 섬유원사로 평가받는다.

우수한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리사이클 US 피마 코튼’은 다양한 소재와의 혼방과 RING, MVS 방적이 가능한 차별화된 새로운 친환경 소재다. 

삼일방은 생분해성 친환경 소재인 모달, 마이크로 모달, 라이오셀, 리사이클 폴리에스터, 리사이클 나일론과 혼방한 다양한 원사를 생산하며, 미국 방적공장을 비롯한 글로벌 경영에도 박차를 가하며 업계기대를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