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KOREA FASHION BRAND AWARDS]글로벌 SPA 부문 | 헴펠 ‘르퀸’

한국넘어 세계 시장에 도전장

2013-03-30     나지현 기자

헴펠(대표 명유석)의 여성 감성브랜드 ‘르퀸’이 국내를 넘어 세계를 향한 도약 시동에 박차를 가한다. ‘르퀸’은 기동성 있는 생산 노하우와 독창적인 상품력을 바탕으로 저가에서 중고가까지 폭넓지만 차등화 된 가격을 통해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매장과의 긴밀한 연계로 빠른 피드백을 통해 시즌리스 아이템 보강과 스팟 비중을 대폭 높여 외부 환경에 신속하면서도 스피디한 대응력을 갖췄다. 컬렉션 라인 ‘르퀸 쿠튀르’는 서울패션위크, 프리뷰인 차이나, 美 라스베가스 매직쇼 등 국내외 다양한 컬렉션과 전시회에 지속적으로 참여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

해외에서는 하이엔드 컨셉으로 엣지있고 캐릭터 있는 브랜드로 이름을 알리고 국내에서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웨어러블하고 트렌디한 상품으로 제도권 진입에 나서고 있다. 현재 홈플러스 단독 유통을 운영 중인 ‘르퀸’은 연내 45개 유통 확보로 200억 원 달성이 목표다.

한편, 최근 변화된 소비자들의 뉴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편집 매장 형태의 직영점 ‘밀 스튜디오’는 롯데몰 김포공항점과 타임스퀘어, 롯데 본점 영플라자, 레벨5 등 거점지역 유통에서 높은 매출로 주목받고 있어 메가샵을 늘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확고히 보여준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