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쇼핑몰 시대, 각종 인증 마크 ‘매출견인차’
온라인 쇼핑몰 시대, 각종 인증 마크 ‘매출견인차’
  • 김임순 기자 / sk@ktnews.com
  • 승인 2017.01.13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명 브랜드 명성 못지않게 상품 신뢰 잣대로
기능 품질 소재 검증…소비자 지갑 여는 ‘제2의 키’

유명 온라인 쇼핑몰들이 각종 인증마크 등을 부착한 브랜드를 우대하고 있어 주목된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최근 의류구매 고객들의 온라인쇼핑몰 의존도가 커지면서, 제품에 부착된 검증마크가 유명브랜드 명성 못지않은 구매신뢰로 이어지면서 매출을 좌우하는 제2의 키로 작용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여기에 온라인 쇼핑몰 사이트들은 자체 경쟁력 향상을 도모코자 이러한 인증마크를 획득한 브랜드 유치에 본격 나서고 있다.

미국면화협회 한국지부 관계자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코튼USA 마크 획득 방법에 대해 문의해 오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면서 “고객들이 마크에 대한 신뢰가 브랜드의 명성만큼이나 중요해 졌다”고 말했다.

또 경기도 동두천에서 워싱 공장을 운영하는 기업체 대표는 “에코라벨에 대한 인증서가 필요해 지고 있다”면서“동대문을 비롯한 개인들이 쉽게 브랜드 런칭을 시작하면서 에코텍스 마크를 획득하면 신생 브랜드여도 고객들의 관심을 모으는 지름길이 될 것이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자주 옷을 산다는 한 고객은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옷은 매우 다양하고 스타일리시하고, 감각적이고, 또한 저렴하고 배송도 빠른 편이다”면서 “그렇지만 옷을 구입하려고 하는 순간, 상품력을 가늠해주는 믿을 만한 택 하나라도 부착됐다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게 된다”고 말했다.

온라인, 모바일 쇼핑으로 이어지는 편안한 쇼핑시대를 맞고 있다. 쉽게 창업하고 더 빠르게 발전하는 기업 환경에 맞은 새로운 마크, 택, 인증서에 대한 홍보가 필요해 지고 있다.

고객지갑을 여는 에코라벨, 울마크, 렌징의 텐셀, 모달, 미국면화협회의 코튼마크 등 주요 소재를 알리는 택 외에도 친환경, 자연보호, 온감, 냉감 혹은 소취 등 기능성을 대변하는 라벨도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