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로 패션가] 의산협, 부당 세금부과 개선 ‘조세대응 설명회’ 성료 外
[섬유로 패션가] 의산협, 부당 세금부과 개선 ‘조세대응 설명회’ 성료 外
  • 취재부 / ktnews@ktnews.com
  • 승인 2017.01.20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산협, 부당 세금부과 개선 ‘조세대응 설명회’ 성료

▲한국의류산업협회(회장 최병오·사진)는 지난 19일 섬유센터 17층에서 ‘섬유패션기업 법인세 환급 등 조세대응 설명회’를 개최했다. 의산협은 2013년부터 섬유패션기업들의 특정매출 관련 법인세 선납 등 문제 개선을 요구해 왔다. 아울러 부당한 세금부과 방식 개선을 위해 ‘특정매출계약 법인세 매출 귀속시기 변경 사업’과 관련, 최근까지 총 4회에 걸쳐 기획재정부, 국세청 등 관련기관과 협의를 해 왔다.



꼼빠니아, 주인규 이사 영입
▲인디에프(대표 손수근)가 ‘꼼빠니아’ 사업부장으로 주인규 이사를 영입했다. 주 이사는 보끄레머천다이징, 코오롱패션, 게스코리아, 컬럼비아스포츠웨어코리아, 동광인터내셔날 등에서 근무했다.

마리오아울렛, 코리아그랜드 세일

▲마리오아울렛(회장 홍성열·사진)은 오는 2월 28일까지 외국인 관광객 대상으로 진행하는 쇼핑관광축제 ‘코리아그랜드세일(Korea Grand Sale)’에 참여한다. 우선 외국인 방문 고객 대상으로 웰컴기프트를 준비했다. 고객센터(1관 8층, 3관 11층)에 방문해 코리아그랜드세일 쿠폰과 여권을 제시한 외국인 고객에게 마리오아울렛만의 웰컴 기프트를 선보인다. 쿠폰은 코리아그랜드세일 홈페이지에서 출력할 수 있다. 또한 인기 여성, 남성 브랜드의 이월 상품을 최대90% 할인 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고, 외국인들에게 인기가 좋은 쿠쿠전자, 쿠첸 등 리빙?전자브랜드의 상품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무신사, 입점 협력사 대금 160억 조기 지급
▲그랩(대표 조만호)이 전개하는 패션 전문 쇼핑몰 무신사가 설 명절을 앞두고 협력회사의 원활한 자금운영을 위해 약 160억원 대금을 조기 지급했다. 무신사는 1500여 개사 협력사 대금을 정상지급일인 25일 보다 9일 앞당겨 지난 18일까지 전체 지급했다. 무신사는 명절 때마다 대금을 조기 지급하고 입점 업체와 상생을 위해 생산 자금을 선지급하는 동반성장 프로젝트을 진행하고 있다. 2015년 4월 처음 시작한 이래 지금까지 30개의 업체가 참여, 생산 자금 선지급과 마케팅 활동 등을 지원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