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딩슈즈에… 양털 어그블로퍼에… 링장식까지 - 올 겨울 슈즈·핸드백 ‘디자인·소재’ 화려해졌다
패딩슈즈에… 양털 어그블로퍼에… 링장식까지 - 올 겨울 슈즈·핸드백 ‘디자인·소재’ 화려해졌다
  • 정정숙 기자 / jjs@ktnews.com
  • 승인 2017.10.20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트렌드 이끄는 ‘아이템’ 패션피플 홀릭중”

2017FW 잡화 트렌드는 의류와 마찬가지로 모던하면서 화려하고 강렬한 포인트를 줘 부각시킨 제품이 눈에 띈다. 이번 시즌은 SS시즌과 마찬가지로 소재부터 스타일까지 다양해졌다. 패딩과 니트를 사용한 캐주얼과 세미 정장에 어울리는 슈즈가 대세다. 정통 여성제화는 링 장식과 뒤굽 디테일 디자인을 강화하며 더 화려해졌다.

뒤축이 없는 블로퍼 스타일은 SS에 이어 FW에도 인기를 이어갈 전망이다. 특히 블루마운틴이 양털로 따뜻함을 부각한 어그 블로퍼가 돋보인다. 핸드백은 캐주얼 트렌드 확산으로 어느 곳에서나 어울리는 데일리백 아이템이 많이 출시됐다.

퍼와 보석, 링 장식이 포인트된 유니크한 가방이 트렌드를 이끌어 패션피플의 선택을 받을 전망이다. 자칫 지루해지기 쉬운 가을 겨울 룩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화려한 레트로스타일과 모던하면서 장식이 포인트 돼 캐주얼이든 정장이든 어디에나 어울리는 스타일 제품이 시선을 잡아 끈다. 핸드백이나 슈즈 하나로 스타일링을 완성할 수 있는 잇 아이템을 소개한다.

ABC마트 호킨스, 보온성 높은 패딩슈즈 ‘호킨스 웜앤라이트’
ABC마트(대표 이기호)의 ‘호킨스’ 윔앤라이트 시리즈는 가벼우면서 보온성이 뛰어난 패딩 원단을 사용해 FW 데일리 슈즈로 신기에 안성맞춤이다. 지난해 조기 완판 기록을 세운 시즌 주력 제품이다. 올해 디자인을 더욱 강화했다. 슬립온과 짧은 부츠 타입 등 다양한 스타일로 출시돼 고객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접지력이 우수한 아웃솔이 적용돼 활동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미끄러움이 심한 겨울철 눈길과 빗길에 미끄러지지 않는다. 호킨스만의 기술을 담은 푹신한 플랫라이트 인솔은 오래 신어도 발을 편안하게 해 준다.

대표 제품인 패딩슈즈 라바(LARVA)는 심플한 디자인에 절개선이 포인트다. 캐주얼하면서 멋스러운 스타일링을 완성시켜준다. 신축성이 좋은 소재를 사용해 신고 벗기 편리하다. 편안한 착화감을 자랑한다.
컬러 남녀 공동. 블랙, 네이비, 그레이
가격 남성 6만9000원 여성 5만9000원

블루마운틴 유니크한 양털의 ‘어그 블로퍼’
블루마운틴코리아(대표 공기현)의 ‘블루마운틴’은 유니크한 양털의 헤들랜드 어그 블로퍼(Bloafer)를 10월 말 선보인다. 어그 블로퍼는 신고 벗기 불편한 기존 부츠 스타일에서 벗어나 쉽게 신고 벗을 수 있는 스타일로 편안한 착화감을 자랑한다. 앞쪽은 막혀있고 뒤는 양털 끈으로 디자인해 시선을 끈다. 고급스러운 양털 퍼로 장식한 블러퍼는 3cm의 굽 높이로 안정감을 살렸다. 풍성한 털은 따뜻함을 제공한다.

100% 양털과 가죽을 사용해 추운 겨울철 집 앞과 사무실에서 따뜻하고 편안하게 신을 수 있는 겨울 아이템이다. 다양한 컬러 색상으로 화려함을 더했다. 패션과 트렌드에 민감한 2040대를 겨냥했다.
컬러 블랙, 초코, 그레이, 네이비, 스카이블루, 카키, 히커리, 레드 핑크, 베이비핑크
가격 성인 10만7000원, 키즈 8만9000원

세라, 옆 뒷모습도 우아한 ‘마블 텍스처힐 펌프스’
세라블라썸코리아(대표 박세광)의 ‘세라’는 이번 시즌 기술력의 결정체인 제품을 선보인다. 자체 개발한 라스트에 지난 시즌 히트 아이템인 우드커버힐의 후속과 마블 텍스처힐까지 볼 수 있다. FW펌프스는 엘스킨 레더를 사용해 독보적 디자인을 선보였다. 이미 마니아층에서 판매량도 순항 중에 있다.

세라 마블 텍스처힐 펌프스는 고급스러운 엘 스킨(EEL Skin Leather) 가죽과 구두 옆과 뒷모습까지 우아한 마블 텍스처힐로 제품을 차별화했다. 엘스킨레더 특유의 럭셔리하고 강렬한 느낌을 원한다면 레드컬러를, 비교적 무난한 컬러를 선택하고 싶다면 블랙소가죽 소재를 선택할 수 있다. 메인 컬러는 레드로 출시됐지만 고객이 블랙 컬러 소가죽을 선택할 수 있도록 차별화했다.

세라는 I’m Back을 FW컨셉으로 해 앞모습, 옆모습 뿐 아니라 뒷모습도 당당한 여성성을 담았다. 드레스 컴포트와 남성 고객을 위한 옴므라인까지 세라 전성기가 기대된다. 세라는 지난 9월 파리패션위크에서 양해일 디자이너의 ‘해일(HEILL)’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컬러 레드, 블랙
가격 33만8000원
출고량 125 켤레

탠디, 디테일 돋보이는 ‘링 장식 앵클부츠’
탠디(대표 정기수)는 링 장식 디테일과 삭스 스타일이 돋보이는 앵클 부츠에 집중한다. 올해 앵클부츠가 강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해 디자인을 다양화했다. 기본 디자인에 장식 디테일을 강조하거나 발목을 잡아주는 삭스 스타일 부츠를 선보인다. 링 장식 앵클 부츠는 트랜드에 민감하고 과감한 스타일을 즐기는 젊은 층을 위해 모던하고 스포티한 디자인을 강조했다. 부드러운 카프스킨(Calf Skin)이란 소가죽을 사용해 탠디만의 클래식함을 보여준다.

자연스러운 브라운 컬러의 고급 가죽을 사용해 색감이 더욱 깊어 아름답고 발은 편안하다. 한 가지 컬러를 사용해 디자인은 심플하고 골드 장식으로 포인트를 줬다. 골드 링 디테일은 가죽으로 링 반을 감싸 또 다른 재미 요소를 더했다. 삭스 스타일 앵클 부츠는 글리터 세무를 사용해 컬러를 강조했고 발목을 잡아주는 삭스 스타일로 디자인해 발이 편안하다. 탠디는 FW에 모던한 라인과 맥시멀리즘 요소를 더한 하이브리드 스타일과 매니쉬한 옥스퍼드, 메리제인 등으로 차별화한다.
컬러 브라운, 블랙
가격 39만5000원
출고량 500족

빈치스, 링장식의 러블리한 ‘히요백 호보스타일’
에스제이듀코(대표 김삼중)의 ‘빈치스’는 뱅글 포인트 아이템으로 디자인은 강화하고 캐주얼룩에 어울리는 히요백 호보스타일을 주력상품으로 내놨다. 히요백 호보스타일은 가벼운 양면 소가죽을 사용해 어깨에 메도 부담이 없다. 수납공간이 넓어 활용도가 높다. 심플한 디자인은 어떤 옷에나 잘 어울려 활동적인 캐주얼룩에 매치하기 좋다. 뱅글은 심플하면서 세련된 느낌을 더할 수 있어 포인트 아이템으로 다양하게 스타일링 할 수 있다. 금속링에 컬러풀한 가죽을 싸서 마감처리해 고급스럽다.

히요백은 모델 공효진이 직접 아이디어부터 소재, 컬러, 최종 디자인까지 참여해 완성된 제품이다. 시크한 디자인에 볼드한 뱅글, 숄더 스트랩의 리본 디테일이 트랜디하면서 러블리한 공효진 감각을 담고 있다. 뱅글은 가방 입구를 닫아주는 기능으로 사용하거나 바디 중앙에 끼워 유니크한 쉐입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컬러 화이트-레드, 블랙-그린, 버건디-베이비핑크
가격 49만9000원
출고량 2000 PCS

헤지스액세서리, 클래식한 캐주얼 ‘주드 토트백’
LF(대표 오규식)의 ‘헤지스액세서리’는 태슬 장식이 포인트된 주드(JUDE) 토트백을 제안한다. 주드 토트백은 내추럴하고 고급스러운 던킨엠보 소가죽 소재를 사용해 가볍다. 가죽에 엠보처리를 해 스크래치가 잘 생기지 않는다. 태슬 장식으로 포인트를 살렸다. 클래식한 캐주얼과 트랜디함을 선호하는 2030 세대를 타겟으로 한다. 원판 상단의 HAZZYS 로고 장식은 신규 BI가 적용됐다.

NS토트는 수납 공간이 적당해 활용도가 좋다. EW쇼퍼는 상단 지퍼가 있어 더욱 캐주얼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시즌 새롭게 추가된 새들형 크로스는 뒷면에 오픈포켓이 있어 사이즈 대비 많은 것을 수납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어깨끈은 떼다 붙였다 할 수 이어 실용적인 아이템이다. 주드 토트백은 패셔너블하게든 편한 스타일이든 TPO에 맞게 멜 수 있는 데일리백으로 추천한다.

헤지스액세서리는 가수 겸 배우 설현을 전속 모델로 발탁해 톡톡튀는 컨셉 화보와 영상 컨텐츠를 만들었다. SNS를 활용한 마케팅과 팬사인회를 통해 고객과 소통할 계획이다.
컬러 브라운, 그린
가격 45만8000원

리뽀, 모던·심플한 매력 ‘플럼 베이직 토트백’
쌤소나이트코리아(대표 서부석)의 프랑스 라이프스타일백 ‘리뽀(Lipault)’는 모던한 디자인과 심플한 매력을 더한 플럼 베이직 토트백(PLUME BASIC TOTE BAG)이 주력 아이템이다.

이 토트백은 안감없는 배색컬러로 폴리우레탄(PU)을 코딩 처리해 내구성을 높였고 안감 무게를 줄여 가볍다. 겉감과 안감 색상이 대비돼 포인트 효과가 눈에 띈다. 떼다 붙였다 할 수 있는 숄더 스트랩이 포함돼 2가지 스타일로 활용할 수 있다.

가방 본연의 기능은 살리고 미니멀리즘 트렌드를 적용시켜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인다. 어느 룩에나 어울리는 데일리 베이직 아이템이다. 올해 트렌드 컬러인 톤 다운된 포레스트 그린과 가을 대표 컬러인 와인 레드를 출시해 차분하면서 안정적인 느낌을 선사한다. 17FW 패션 트렌드인 개성있는 소매 패션인 스테이트먼트 슬리브, 토트 패턴 등과 같이 화려하면서 선이 굵은 의류에 매칭시킬 수 있는 잇템 (it-tem).
컬러 그레이, 네이비, 카키, 버건디
가격 14만9000원
출고량 2000 PC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법인명 : ㈜한국섬유신문
  • 창간 : 1981-7-22 (주간)
  • 제호 : 한국섬유신문 /한국섬유신문i
  • 등록번호 : 서울 아03997
  • 등록일 : 2015-11-20
  • 발행일 : 2015-11-20
  •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다산로 234 (밀스튜디오빌딩 4층)
  • 대표전화 : 02-326-3600
  • 팩스 : 02-326-2270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종석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김선희 02-0326-3600 ktnews@ktnews.com
  • 한국섬유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한국섬유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tnews@ktnews.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