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브랜드 2018 광고 촬영 스토리 ] 스타들의 봄맞이 패션 “나도 입어봐~”
[주요 브랜드 2018 광고 촬영 스토리 ] 스타들의 봄맞이 패션 “나도 입어봐~”
  • 패션부 / ktnews@ktnews.com
  • 승인 2018.03.05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심리 개선에 힘입어 올해 경기회복세가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패션업계가 봄맞이에 한창이다. 각 패션브랜드사들은 힘들었던 지난해 부진을 떨쳐내고 그 어느때보다 희망적인 분위기로의 전환에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유명 스타를 모델로 발탁하고, SNS를 비롯한 각종 온라인 플랫폼은 브랜드들의 총성없는 전쟁이 펼쳐진다. 오는 봄 브랜드가 추천하는 스타일링으로 개성을 뽐내보자.

우아한 아웃도어룩, 즐겨봐!
■ 네파 <전지현>

아웃도어 브랜드 네파가 ‘스타일리시 아웃도어’를 테마로 18S/S컬렉션을 발표하며 광고 모델 전지현의 어반 아웃도어 화보를 공개했다. ‘인조이 어반 라이프(Enjoy Urban Life)’를 컨셉으로 한 이번 화보는 가벼운 아웃도어 및 도심 속에서 즐길 수 있는 어반 라이프스타일을 현대적인 비주얼로 표현해 네파만의 스타일리시함을 강조했다.

전지현은 스포티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로 핏한 아웃도어룩을 감각적으로 연출했다. 전지현의 탄탄한 바디라인과 여성미를 강조한 모습을 통해 여성들로 하여금 운동을 하고 싶도록 만드는 일명 ‘운동 자극 패션’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네파는 바디라인을 잡아줘 핏감이 뛰어난 기능성웨어 시리즈인 프리모션을 비롯해 2018년 패션 메가트렌드 컬러인 ‘울트라 바이올렛’ 계통 오키드 컬러 컬렉션을 선보였다. 실용적인 기능성에 세련된 컬러감이 돋보이는 방풍자켓과 폴로티셔츠 등 패셔너블한 아웃도어 제품을 선보이며 스타일리시함을 더욱 강조한다는 전략이다.

‘스타일리시’ 매력 뽐내요
■ 푸마 <방탄소년단>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을 글로벌 모델로 계약 확장했다. 방탄소년단은 2013년 푸마 ‘디스크 2.0’ 런칭 행사에 참석한 것을 시작으로 2015년 브랜드 모델로 선정돼 매 시즌 화보 및 영상 촬영, 직접 디자인에 참여한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출시하는 등 4년째 다양한 활동을 함께해 오고 있다.

꾸준한 음악 활동을 기반으로 전 세계적 유명인사로 자리 잡은 방탄소년단은 2018년부터 국내뿐 아니라 푸마의 글로벌 앰배서더로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상호간의 파트너십을 더욱 굳건히 다질 예정이다.

2018 푸마 X 방탄소년단 캠페인은 ‘상상 그 이상(BEYOND DREAM)’이라는 컨셉의 비주얼 콘텐츠를 통해 스페셜 에디션 ‘튜린(TURIN)’을 첫 선보인다. 푸마와 함께한 첫 광고 모델 등 처음엔 상상도 할 수 없었던 큰 꿈들을 하나씩 이뤄가는 방탄소년단의 스토리를 담은 캠페인 비주얼은 지금까지의 푸마와의 파트너십을 그려낸다.

세련미 넘치는 봄 데일리룩, 어때?
■ 베스띠벨리

신원(대표 박정주)에서 전개하는 여성복 브랜드 베스띠벨리가 2018 봄 시즌 컨셉 이미지를 공개했다. 프랑스 파리를 배경으로 한 이번 컨셉 이미지는 블라우스와 자켓, 팬츠, 원피스 등 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해 다채로운 봄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이미지 속 모델은 편안함이 돋보이는 슬랙스로 현대적이면서도 트렌디한 느낌을 자아냈다. 특히 부드러운 색감의 핑크 슬랙스에 화이트 자켓으로 페미닌한 매력을, 강렬한 자주빛 슬랙스로 고혹적인 분위기를 표현했다.

또 다른 이미지에서는 화려한 패턴의 꽃 무늬 롱 원피스와 블랙 자켓을 믹스매치해 사랑스러운 모습을 연출했다. 더불어 체크 패턴이 가미된 남색 원피스로 청순함과 여성스러움이 공존하는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베스띠벨리 관계자는 “다가오는 봄에 어떤 옷을 입어야 할 지 고민이라면 베스띠벨리의 2018 봄 컨셉 이미지를 참고하길 바란다”며 “이미지 속 스타일링처럼 컬러 팬츠와 패턴 원피스를 활용해 여성스러움은 물론 세련미 넘치는 봄 데일리룩을 연출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올봄 로맨틱한 패션, 딱이야
■ 레니본

아이디룩(대표 조승곤)에서 전개하는 브랜드 레니본(RENEEVON)이 스페인 칼페(Calpe)에 위치한 예술적이고 인상적인 건축물을 배경으로 감각적인 18S/S 광고캠페인을 공개했다.

레니본의 이번 광고 캠페인은 영국 여성 탐험가 프레야 스탁(Freya Stark)의 여행이란 키워드를 시작으로 머리로 ‘인식하는’ 여행보다는 순전히 감수성으로 ‘느끼고 경험하는’ 여행에 충실했던 그녀의 삶을 오마쥬 한다. ‘Romantic Journey’ 를 컨셉으로 현 시대에 점점 사라져 가는 것들에 대한 향수와 동시에 감각적인 비주얼을 통해 새로운 로맨틱을 제시한다.

특히 이번 캠페인의 배경이 된 라 무라야 로자(La Muralla Roja)는 건축가 리카르도 보필(Ricardo Bofill)에 의해 1973년 설계 된 건축물로, 지중해 풍의 외벽과 비현실적인 색상으로 독특한 모습이 인상적이다. 이런 공간적인 매력이 레니본의 드라마틱한 러플, 엠브로이더리, 플로럴 디테일과 함께 어우러지거나 혹은 대비되며 황홀한 비주얼을 선사한다.

스타일리시 모던 캐주얼 감성 돋보여
■ 지이크 파렌하이트 <장기용>

신원(대표 박정주)의 남성복 ‘지이크 파렌하이트’가 신인 배우 장기용을 모델로 발탁, ‘DE ARCHITECTURE’컨셉의 화보를 공개했다. 현대 모던 스타일의 ‘바우 하우스’를 모티브로 건축물에서 오는 곡선의 부드러운 실루엣을 새로운 감성으로 표현했다.

화보속의 장기용은 그레이컬러 수트와 블루 톤 하운드 투스 체크 수트로 젠틀한 패션감각을 어필했다. 또한 블랙 스트라이프 패턴의 더블 브레스트 수트로 시크하면서 모던한 포멀룩의 정석을 선보였다.

다른 컷에서는 롱 자켓과 컬러자켓, 점퍼, 데님팬츠, 슬랙스 등 다양한 연출로 스타일리시한 모던 캐주얼감성을 한껏 드러냈다. 깔끔하고 세련된 스타일링을 원하는 남성들에게 지이크 파렌하이트는 새 봄 장기용의 화보를 통해 감각적인 연출 팁을 제안하고 있다.

직장남성의 리얼 데일리룩
■ 트루젠

인디에프 (대표 손수근)의 트루젠이 직장 남성의 활기찬 하루를 담은 2018 S/S 화보 ‘굿모닝 트루젠’을 공개했다. 세련된 직장남성의 하루를 표현하기 위해 회사에 출근하고 사무실에서 열정적으로 업무를 하거나, 점심 후 동료들과 커피 한 잔을 하며 여유를 즐기고, 업무를 마치고 퇴근하는 모습 등 현실적인 오피스 라이프를 트루젠 2018 S/S 스타일 속에 담아냈다.

트루젠 관계자는 “직장 남성들의 공감을 얻고 소통하고자 색다른 화보를 촬영하게 되었다”라며 “현실적인 패션 스타일에 고민이 많은 남성들에게 이번 2018 S/S 화보가 ‘리얼 직장남 데일리룩’로서 지침서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트루젠은 2018 S/S 시즌, 굿모닝 셋업 수트 및 굿모닝 넥타이 등 다양한 상품 구성을 했으며 봄을 맞아 특별한 이벤트 등으로 고객과 적극 소통할 계획이다.

페미닌 캐주얼, 이렇게 연출해요
■ 크로커다일레이디 <하지원>

패션그룹형지(대표 최병오)의 여성복 ‘크로커다일레이디’가 뮤즈 하지원과 봄 패션을 연출했다. ‘Sunny Place of Memory’를 테마로 한 비즈라인 화보는 일상을 벗어난 공간 속 차분하면서도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전체적으로 세련된 실루엣으로 어떤 옷과도 잘 어울리도록 실용성을 높였고 은은한 파스텔톤 색상과 플라워, 스트라이프 등 패턴을 적용해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Her Fresh in the Room’을 테마로 한 스포츠라인은 애슬레저 트렌드가 꾸준히 확대되는 추세에 맞춰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다. 스타일과 컬러는 한층 다채로워졌고, 소재는 경량은 물론 생활방수와 흡습속건, 자외선 차단 등 기능성 소재로 일상생활은 물론 간단한 스포츠와 아웃도어 활동까지 겨냥했다. 이와 함께 산뜻한 색상과 여성의 체형을 고려한 디자인으로 크로커다일레이디 특유의 페미닌 캐주얼을 완성시켰다.

‘새로운 봄을 만나다’ 패션필름 공개
■ 헤지스레이디스 <서현>

LF(대표 오규식)의 헤지스레이디스는 배우로서 인생 2막을 시작하는 서현을 뮤즈로 ‘새로운 봄을 만나다’라는 주제아래 약 1분여 분량의 패션필름을 제작해 브랜드 공식 SNS 채널과 LF몰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 패션필름은 연기라는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는 서현의 일상과 그 속에서 빛나는 헤지스레이디스의 다양한 트렌치코트룩을 조명한 것이 특징이다. 영상 속 서현은 새출발을 앞둔 기대감 가득한 표정으로 올 봄 트렌드 핵심 아이템으로 부상할 트렌치코트를 활용한 세련된 스타일링법을 선보였다.

패션필름 속 서현은 체크 패턴의 소매 스트랩으로 포인트를 준 트렌치코트를 화사한 플라워 패턴의 블라우스와 코디해 여성스러운 매력을 더했으며, 맥코트 스타일로 변형한 싱글버튼 트렌치코트를 밝은 색의 청바지와 매치해 화사한 분위기의 봄 패션을 완성했다.

한편, LF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LF몰에서는 헤지스레이디스와 서현의 패션필름 공개를 기념해 3월 12일까지 헤지스레이디스의 트렌치코트를 대상으로 10%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기획전을 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법인명 : ㈜한국섬유신문
  • 창간 : 1981-7-22 (주간)
  • 제호 : 한국섬유신문 /한국섬유신문i
  • 등록번호 : 서울 아03997
  • 등록일 : 2015-11-20
  • 발행일 : 2015-11-20
  •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다산로 234 (밀스튜디오빌딩 4층)
  • 대표전화 : 02-326-3600
  • 팩스 : 02-326-2270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종석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김선희 02-0326-3600 ktnews@ktnews.com
  • 한국섬유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한국섬유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tnews@ktnews.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