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브랜드 2019 광고 촬영 스토리 (39) 스타들의 겨울맞이 패션 “나도 입어봐~”
[주요 브랜드 2019 광고 촬영 스토리 (39) 스타들의 겨울맞이 패션 “나도 입어봐~”
  • 패션부 / ktnews@ktnews.com
  • 승인 2019.11.1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패션업계가 겨울맞이에 나섰다. 각 패션브랜드사들은 힘들었던 부진을 떨쳐내고 그 어느때보다 희망적인 분위기로의 전환에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유명 스타를 모델로 발탁하고, SNS를 비롯한 각종 온라인 플랫폼은 브랜드들의 총성없는 전쟁이 펼쳐진다.

너의 승리를 바랄게
■지이크

신원의 남성복 ‘지이크’가 국가대표 야구 선수단 10명과 함께 한 ‘수트히어로 10’화보를 공개했다. 야구팬들이 직접 지이크 인스타그램 이벤트 계정을 통해 투표로 선출한 10명은 박건우, 이영하, 김재환, 박세혁, 허경민, 함덕주, 이정후, 김광현, 박민우, 민병헌 선수다.

선수들이 착용한 수트는 ‘빅토리 수트(Victory Suit)’로 독일어로 승리를 뜻하는 지이크의 브랜드명에서 착안, 국가대표 야구 선수단의 우승을 염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빅토리 수트는 선수 개인별 사이즈 측정은 물론 패턴작업과 안감 디자인 등 작업에 3개월이 소요됐으며 이탈리아 까노니코 원단을 사용해 최상의 착장감을 선사한다. 아웃 포켓 디테일로 캐주얼 느낌도 부여했다. 안감에는 ‘승리, 그 이상의 감동을 기원합니다!’ ‘지이크 입GO 승리하GO 대한민국 파이팅!’의 응원 문구를 넣었다.

당당한 빙속 황제
■휠라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휠라(FILA)’가 TEAM NL 컬렉션 출시와 때를 같이해 세계적 빙속 스타 ‘스벤 크라머’를 모델로 촬영한 화보를 공개했다. 스벤 크라머는 지난해 평창동계 올림픽까지 올림픽 3연패, 세계선수권대회 17회 우승을 차지한 스포츠 스타다.

이번 촬영은 네덜란드 헤이렌베인에 위치한 티알프 아이스링크 일대에서 진행됐으며 스벤 크라머는 뉴 킹덤 중힙 다운자켓, TEAM NL 스텐넥 트랙탑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아이템을 착용했다.

‘승자는 절대 멈추지 않는다(Winner Never Quits)’이라는 화보 컨셉 아래 휠라 TEAM NL 컬렉션을 착용한 스벤 크라머의 훈련 모습을 자연스럽게 담아냈다. 황제의 자리를 고수하기 위해 끝없이 노력하는 진정한 승자의 모습을 보여주고자 했다.

어떤 저녁을 보내고 싶니?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은 ‘Night Travel’ 바이럴 영상을 촬영했다. 유튜브에서 공개한 영상은 2주만에 1300만뷰를 기록했다. ‘세상은 즐거움으로 가득하다’라는 메시지를 담은 영상은 기능성이나 톱모델을 내세우지 않고 모험의 즐거움을 흥미롭게 풀어냈다.

영상에서 주인공은 깊은 밤 불이 모두 꺼진 디스커버리 매장의 피팅룸에서 몰래 옷을 입어보다 모험을 떠나게 된다. 크리스마스 파티 룸, 경비행기, 설원, 동굴 등 새로운 곳에서 펼쳐지는 짜릿한 스토리는 시청자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

특히, 설원에서 스노모빌을 타는 장면에선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의 대표 모델 배우 공유가 깜짝 등장하며 시청자들에게서 탄성을 자아냈다. 옷을 바꿔 입을 때마다 새로운 모험이 펼쳐지는 영상은 시청자들이 영상을 끝까지 볼 수 있게 이끌었다.

겨울이라고 칙칙할 필요는 없다
■올리비아로렌

세정의 대표 여성복 브랜드 ‘올리비아로렌’이 전속 모델 서예지와 함께 겨울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시즌 올리비아로렌은 독자적인 패턴 개발과 고급 소재 구성에 힘을 실어 우아한 여성을 돋보이게 하는 고퀄리티 아우터를 공개했다. 화보를 통해 겨울 시즌 활용하기 좋은 코트, 패딩, 다운 점퍼 등 다양한 아우터를 선보였다.

겨울하면 떠오르는 단조로운 모노톤 컬러감에서 벗어나, 포인트 컬러가 가미된 경쾌한 패턴을 자체 개발했으며 텐션이 있는 원단을 사용해 편안함과 멋스러움을 동시에 살렸다. 소재의 경우 수입, 핸드메이드 소재 사용을 통해 고급스러운 실루엣을 강조했다.

또한 겨울 아우터 특유의 부해 보이는 부피감을 줄여 슬림해 보이는 ‘A라인’ 다운 패딩, 소매 부분만 니트 소재로 디자인된 패딩 점퍼 등을 출시해 보다 엣지있는 겨울룩을 제안한다.

안전하고 따뜻한 패딩
■K2키즈

K2 2019 F/W 키즈 화보는 등하교는 물론 여행, 나들이 등 아이들이 자유롭게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활동성을 강화하고 보온성을 높인 겨울철 패딩룩으로 구성됐다.

화보 속 키즈 패딩은 K2 주력 제품인 ‘앨리스(ALICE)’와 ‘아그네스 시크(AGNES CHIC)’, K2 대표 헤비 다운인 ‘코볼드(KOBOLD)’ 시리즈를 비롯하여 올해 트렌드로 떠오른 숏패딩 ‘스페이스(SPACE)’ 다운 등을 미니미룩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가볍고 신축성이 좋은 소재를 사용하였으며, 오리지널 성인 버전의 기능 및 디자인을 그대로 살린 것이 특징. 또한 패딩 외에도 최근 인기가 높은 플리스 제품인 스페이스 비숑 플리스까지 미니미 버전으로 선보였다. 전 제품 모두 살아있는 동물에게서 털을 강제 채취하지 않은 ‘책임 다운 기준(RDS)’을 인증 받은 구스다운 충전재를 사용했다.

옷잘러 스타일 대결
■H&M <박만현, 구자성>

글로벌 패션 브랜드 H&M이 배우 구자성과 스타일리스트 박만현이 함께한 유튜브 ‘만스타 TV’ 채널을 통해 남성을 위한 겨울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평소 패셔니스타로 알려진 배우 구자성과 스타일리스트 박만현이 스타일링 대결을 펼치는 콘텐츠 형식으로 다양한 H&M의 아이템에 각자의 개성을 담아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스타일링을 재미있게 선보였다.

구자성은 귀여운 후디에 플리스 재킷을 매치하여 장난기 넘치는 스트리트 룩과 편안한 터틀넥에 부드러운 브라운 컬러 무통재킷, 그리고 자연스러운 핏의 데님을 입어 남친룩의 정석을 보여주었다.

같은 후디 아이템에 네이비 컬러 피코트와 첼시부츠를 매치해 다른 매력을 보여주었으며, 브라운 터틀넥에는 톤온톤 아우터와 팬츠, 여기에 패셔너블하면서 보온성도 좋은 비니와 부츠를 착용하여 한 겨울에도 따뜻하게 입을 수 있는 윈터룩을 제안했다.

화사한 겨울밤
■IWC 샤프하우젠 <이하늬, 조진웅>

11월 개봉을 앞둔 영화 ‘블랙 머니’ 두 주인공 조진웅과 이하늬는 시계를 착용한 룩을 통해 강렬한 화보를 선보였다. 배우 조진웅이 착용한 제품은 스위스 럭셔리 워치 매뉴팩처 IWC 샤프하우젠의 스테디셀러인 포르투기저 크로노그래프로, 깔끔하게 정돈된 다이얼 위 오목하게 들어간 두 개의 서브 다이얼과 볼록한 양각의 아라비아 숫자 인덱스가 어우러진 디자인이 특징이다.

44시간의 파워리저브를 갖춘 이 오토매틱 워치는 분과 초 단위로 시간을 측정해주는 크로노그래프 기능도 갖췄다. 영화 ‘극한직업’으로 천만배우 반열에 오른 이하늬의 선택도 역시 IWC. ?그녀의 손목을 돋보이게 하는 시계는 바로 IWC 포르토피노 오토매틱 문 페이즈 37이다. 이 제품의 다이얼과 케이스에 수놓아진 74개의 다이아몬드는 빛을 아름답게 반사시켜 얼굴을 더욱 화사하게 밝혀준다.

호탕한 겨울 데님룩
■리바이스 <배정남>

예능과 연기 그리고 모델까지 여러 장르에서 활약 중인 모델 테이너 배정남과 글로벌 데님 브랜드 리바이스트라우스코리아(LEVI STRAUSS KOREA)가 함께한 화보가 공개됐다.

배정남은 “본 투 비 더 스타일” 컨셉으로 젊고 호탕하게 클래식 겨울 데님룩을 선보였다. 한국 남자들의 패션 교과서로 불리는 배정남은 이번 화보에서 리바이스의 겨울을 대표하는 아이템들인 쉐르파 재킷과 윈터 트러커를 입고 데님 룩의 정석이 무엇인지 완벽하게 보여줬다.

보온은 물론 스타일까지 책임질 다양한 스펙트럼의 리바이스 윈터 재킷들을 활용, 누가 입어도 멋질 겨울 데님 룩을 직접 제안했다. 리바이스 윈터룩의 오리지널리티가 느껴지는 패널 쉐르파 자켓에는 같은 톤의 상하의를 매치하여 터프하고 남자다운 룩을 연출, 클래식한 쉐르파 트러커 자켓에는 빈티지한 데님 트러커와 팬츠로 젊고 센스 있게 입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동교로 156-16 제성빌딩 2층
  • 대표전화 : 02-326-3600
  • 팩스 : 02-326-3670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시중
  • 법인명 : (주)한국섬유신문사
  • 제호 : 한국섬유신문 /코리아패션+텍스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03997
  • 등록일 : 2015-11-20
  • 발행일 : 매주 월요일(주간)
  • 발행인 : (주)한국섬유신문 김시중
  • 편집인 : 김시중
  • 한국섬유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한국섬유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tnews@ktnews.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