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얀(실)의 세계를 경험할 소중한 기회 
패션 얀(실)의 세계를 경험할 소중한 기회 
  • 김임순 기자 / sk@ktnews.com
  • 승인 2023.10.04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탈리아 원사 '필더얀 (Feel The Yarn)' 10월17일 화요일

지속가능 원사, 공정과정, 제품, 사람 가치 중시한 제품... 신사동 가로수길 하이스트리트 이탈리아, 초청 등록 거쳐 입장 가능 ' '바이어 업체 B2B 상담 '

패션 얀(Yarn) 세계를 경험 할 소중한 기회가 열린다. 

오는 17일 이탈리아무역공사(ITA)가 개최하는 이탈리아 원사 전시회 필더얀 2024/25 트레이드쇼다.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69, 하이스트리트 이탈리아 3층 4층에서 가능하다.

이탈리아무역공사와 이탈리아 원사조합 CPF(Consorzio Promozione Filati)이 공동 주최하는 이번 전시회 참가는 초청을 통한 등록 절차를 거쳐야 가능하다, CASA DEL FILATO, Servizi e Seta, ZEGNA BARUFFA 등 이탈리아 프리미엄 원사 업체 19개 기업이 참여한다. 

참가 기업 대부분 명품 및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와 거래 중인 유명 원사소재 업체들로 구성됐다. 이들 기업들은 지속가능을 준수하며, 공정과정에서 인체에 해를 가하지 않는 천연 염색 중심, 제품(리사이클), 사람(정당한 임금 제공, 아동 노동 금지) 등 3가지 조건이 기준에 충족한 기업에서 생산한 원사들이 선보인다.

이탈리아 원사는 고급스러운 색상과 고품질로, 명품브랜드들과 전 세계 전문사로 전개된다. 국내는 원사만 디자인하는 곳이 없어 지난해 이어 올해도 수 많은 바이어와 디자이너들이 방문 할 것으로 기대된다.  업체 제품을 전시하며, 바이어 업체와 B2B 상담이 가능하다. 주요업체는 다음과 같다.
▲PINORI filati

PINORI filati는 1980년 설립된 회사로 약 50년에 이르는 긴 역사다. 산업적 뜨개질 실 분야를 선도하는 회사로 창의성, 품질과 우아함을 중요 가치로 한다. 기술적인 향상을 위해 지속적인 실험을 통해 소비자 스타일에 부합시킨다. 원재료 선택에 있어서 자연 섬유와 귀한 혼합물을 사용해 제품에 가치를 끊임없이 높인다.

▲LANIFICIO DELL'OLIVO SPA

LANIFICIO DELL'OLIVO 는 미래를 내다보며 뿌리 깊게 자리 잡은 회사로, 이탈리아의 섬유 분야에서 화려한 실을 생산하는 선도 기업이다. 1947년 설립 후 연구와 기술에 주력하여 독점적인 제품과 서비스, 경쟁 우위를 유지한다. 해외패션 브랜드와 협력하며 전문성을 자랑한다. 섬유 제작 과정이 혁신적이다. 전 세계 시장에서 고품질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FILATURA DI POLLONE SRL

1953년 설립된 Filatura di Pollone은 60년 노하우로 '실 문화'를 알리며, 카드사 분야 전문사다, 합성 및 인조 섬유, 최초의 면사 직물 등에서 국내외 선도적 위치를 자랑한다. 연구, 개발, 생산, 마케팅, 모든 제품은 100% 이탈리아 제조다. 'Carded Ultrafine' 기술로 극세사,  경량성 부드러움의 대명사로 뜨개질, 직조, 바느질 등 다양한 분야, 독특한 제품을 제공한다.

▲CASA DEL FILATO SRL

CASA DEL FILATO. 1962년 이탈리아 피렌체 기업으로 원사 제작뿐 아니라, 자체 제품 라인도 생산한다. 캐디드 양사 기술을 사용해 고품질의 실을 생산, 공급하며 캐시미어, 실크, 울, 앙고라 등 다양한 원료를 사용한다. 창립이래부터 고품질 원료만 사용한다는 철학을 지키며 현재까지 최고급 얀을 생산한다.

▲MANIFATTURA IGEA SPA Filati per Maglieria

Manifattura Igea는 1964년 설립 프라토 소재의 뜨개질 실 제조업체로, 15,000m2 이상의 건물과 생산력을 갖춘 중요한 기업 중 하나이다. 연간 1,000,000kg의 실을 생산하며 이탈리아 현지 40%를, 전 세계적으로 60%를 유통한다. Pitti Filati를 비롯한 다양한 섹터 전시회에 참가 뉴욕, 도쿄, 서울 등 전 세계에서 활동하며, 세계 각지에서 고품질 뜨개질실 전문사이다. 

▲COTONIFICIO OLCESE FERRARI SPA

Cotonificio Olcese는 1904년 설립된 섬유 기업이다. 환경 지속 가능성, 사회적 책임 및 제품 품질을 중요한 가치로 삼으며 지구 자원 보존, 주민 존중 및 오염물질 감소에 헌신적으로 기여하고 있다.  OEKO-TEX, FSC, GOTS 및 OCS와 같은 국제적인 표준을 준수하여 제품의 품질과 환경 친화성을 보장하는 기업이다.
   
▲MANIFATTURA SESIA SRL

MANIFATTURA SESIA는 60년 된 의류 직물 제조기업이다. 니트웨어와 핸드니팅 제조에서 특화 된 기업 중 하나다. 생산 단계에서 100%  직접 관여하기 때문에 퀼리티 컨트롤이 가능해 고품질 제품 명성을 갖는다. Lean 시스템을 도입하여 적용시키고 있어 생산 단계별로 최적화 되어있는 것이 장점이다. 

▲LORA & FESTA ITALIA s.r.l.

1885년에 설립된 회사로 5대째 이어져 오고 있는 가족 기업이다. 세계 캐시미어 가공 분야를 선도하며, 이탈리아 뿌리를 유지하고 있는 몇 안 되는 기업이다.  홍콩, 미국, 일본 및 중국에도 지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몽골 고급 캐시미어를 사용한다.

▲FILATURA TOLLEGNO 1900 SRL

Tollegno 1900는 20세기 초에 설립되었으며 Merino worsted wool 및 고급 양모를 중점적으로 양모 주스핀 통합 활동을 수행하는 유럽 최고의 텍스타일 그룹 중 하나이다.
메리노 울이란 메리노라는 품종의 양으로 부터 얻어낸 양털을 뜻하며, 여름옷은 35도의 높은 온도에서 시원함을 유지하고 영하 20도의 낮은 온도에서도 버틸 수 있는 특수 울이다. 

▲Ilaria Manifattura Lane srl

Ilaria Manifattura는 1967년 설립된 프라토 지역에 위치하며, 패턴과 화려한 원사 생산에 중점을 둔 제조업체이다. 알파카와 모헤어 같은 고급 원사 또한 생산하며, "슈퍼키드 모헤어"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기업이다. 2020년에는 모헤어 섬유에 대한 RMS 인증을 획득하여 동물과 환경 존중 및 제품 추적 가능성을 보장하는 글로벌 표준을 세웠다.

▲IAFIL

IAFIL은 1890년 밀라노에서 설립됐다. 면섬유를 사용해 뛰어난 품질의 실을 생산하며 국내외 시장에서 활약 중이다. 품질 통제와 창의력을 중시해 원산지 브랜드와 등록 상표로 고급 실을  제공한다. 원료 선택부터 방적, 트위스팅, 머서라이징, 염색 주기의 감독까지 모든 단계를 철저히 관리, 오랜 전통과 경험을 바탕으로 퀼리티를 유지하며 제품을 제작한다. 

▲LINSIEME FILATI SRL

Linsieme Filati는 고품질 실 생산기업, 40년 이상 노하우를 보유한다. 품질을 항상 최우선으로 두지만 가성비까지 고려한다. 거의 모든 제품에 실제 기능적인 재고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요구를 충족시킨다. 최근 서스테인어빌리티에 집중 투자, 내구성과 품질 향상과 염색 프로세스를 환경 및 안전을 고려해 엄격한 표준을 준수하는 등에 노력을 쏟고 있다.

▲Servizi e Seta Srl

Servizi e Seta는 2008년에 G. Schneider Group과 Alberto Enoch에 의해 설립, 혼방 소재와 100% 실크, 실크 혼방사, 천연섬유 혼방 얀, 100% 리넨, 리넨 혼방, 100% 울, 울혼방 사 전문이다. 중국지사 Jiaxing Huayi와 협력, 품질표준과 단납기를 제공한다. 직조, 원통뜨기, 의류 가구용 실, 직물 뜨게 실은 중국에서 생산, 염색가공은 이탈리아에서 수행한다.

▲TORCITURA DI DOMASO SRL

TORCITURA DI DOMASO는 1966년 설립 실크 가공 특화다. 실크와 연사(두 올 이상 실을 합함) 선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탈리안 스페셜 얀 브랜드(ISY)를 선보이며 패턴이 있는 실 시장에서 선전 하고 있다. 최근 트렌드에 따라 Torcitura di Domaso의 ISY 또한 환경 보호를 고려한 새로운 제품 개발. 예술과 패션을 연결하는 ISYDE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TOSCANO SRL

TOSCANO 는 2004년에 설립된 제조업체다. 뜨개질 기계, 수공예 및 직조용 판타지 실크의 생산을 전문으로 하며 90%이상 자체생산을 하기 때문에, 매 시즌 트렌디한 컬렉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수정 및 업데이트가 가능하다. 실크 뿐 만 아니라 면, 울, 알파카, 모헤어 등도 생산이 가능하며, 각 종 섬유인증, 국제 박람회 등에 참석하며 선전중이다.

▲INDUSTRIA ITALIANA FILATI SPA

INDUSTRIA ITALIANA FILATI는 1897년에 설립된 전통 있는 회사이다. 이탈리아와 글로벌 니트 제품 브랜드를 위해 다양한 실크 제품을 생산하며, 북미, 동유럽, 호주, 아시아 등 전 세계주요 나라에 수출하고 있다. 미묘한 혼합물, 패턴 효과, 혁신적인 프린트를 가진 실크를 제조하며 매 시즌 새로운 컬렉션으로 갱신한다. 

▲OLIMPIAS GROUP SRL

Olimpias Group S.r.l.은 텍스타일 분야의 제품 및 서비스 공급에서 이탈리아의 선두 주자이다. 특히 니트 직물, 원사 그리고 인쇄된 직물 제품에 특화되어 있다. 유럽 제조업 최첨단 대기업 중 하나이다. 주로 유럽시장 내에 제품을 공급한다.

▲ZEGNA BARUFFA LANE BORGOSESIA SPA

ZEGNA BARUFFA LANE BORGOSESIA는 1850년 밀라노에 설립된 양모 생산에 특화된 기업이다. 제조 전통과 기술을 기반으로 양모의 중립적인 톤과 기술적인 색상이 기업의 정체성을 대변한다. 2009년 Filatura di Chiavazza S.p.A와 합병하며 직조용 원사인 염색 실크 및 캐시미어 부문까지 확장하며 전통과 첨단 기술을 통해 고급 명품 원사를 생산하고 있다.

▲Mister Joe Srl

1976년 설립된 Mister Joe는 모헤어 전문 기업이다. 모헤어는 앙고라 염소의 털로 만든 천이나 원사를 뜻하는데 화려하고 내구성이 강하며, 색상이 반사되는 것처럼 보여서 다이아몬드 섬유로 불리기도 한다. 글로벌 시장에 오랫동안 공급하고 있어 실을 제조하는 업체 중 잘 알려져 있는 기업이다.

참가 신청은 원사 수입 업체와 빅바이어를 중심으로 접수하며, 온라인 참가 신청 마감일은 10월10일 까지 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법인명 : ㈜한국섬유신문
  • 창간 : 1981-7-22 (주간)
  • 제호 : 한국섬유신문 /한국섬유신문i
  • 등록번호 : 서울 아03997
  • 등록일 : 2015-11-20
  • 발행일 : 2015-11-20
  • 주소 : 서울특별시 중구 다산로 234 (밀스튜디오빌딩 4층)
  • 대표전화 : 02-326-3600
  • 팩스 : 02-326-2270
  • 발행인·편집인·청소년보호책임자 : 김종석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고충처리인 김선희 02-0326-3600 ktnews@ktnews.com
  • 한국섬유신문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한국섬유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ktnews@ktnews.com
ND소프트